영유아화장품 브랜드이자 불합리한 유통구조를 탈피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D2C, direct to consumer)를 실현하고 있는 ㈜비케이브로스 ‘타가’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690만 중소기업 중 0.6%만이 선별되어 인증받은 ‘벤처기업 인증’은 ‘조직’, ‘인력’, ‘신기술’, ‘기술성숙도’, ‘기업가정신’, ‘매출액’, ‘사업 성장 노력’ 등 14개 분야에 전반적인 평가를 거쳐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 조건이 있다. 이에 ㈜비케이브로스 ‘타가’는 선정 조건을 모두 만족하였으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성장 가능성이 검증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케이브로스가 런칭한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타가 베이비’는 지난 7월 말 첫 런칭을 했다. 자연과 사람에게 책임질 수 있는 브랜드 운영 철학과 더불어 영유아 화장품의 바디버든 (Boby Burden) (일정 기간 체내에 쌓인 유해물질의 총량)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화학적인 성분은 전부 배제하고 식물성, 자연유래성분, 비건 처방만으로 제조 및 생산한 제품들을 선보였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와 동시에 유아화장품 업계 최초 전 제품, 전 성분 함유량을 소수점 자리까지 공개하면서 소비자에게 알권리를 제공한 ㈜비케이브로스 ‘타가 베이비’는 바디버든(Boby Burden)의 안전성, 신뢰성을 입증하였고 ‘클린&비건뷰티’ 서비스를 제대로 실현했다고 평가 받았다."라며 "또한 ㈜비케이브로스 ‘타가 베이비’는 ‘클린&비건뷰티’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영국비건소사이어티’, ‘독일더마테스트 엑설런트 최고등급’, ‘EWG VERIFIED’, ‘FSC 산림경영’ 등 다수의 국제 인증들을 획득하며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러한 노력을 토대로 스타트업 최초 ‘UN SDGs 공식파트너’, ‘2021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30’, ‘2021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우수그룹’에 선정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더불어 ㈜비케이브로스 ‘타가 베이비’는 ‘데이터 민주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중심으로 영유아 화장품 시장의 ‘뷰티 테크 IT 혁신성장기업’이 되고자 마케팅 자동화 및 주문자동예측시스템 프로세스(수요 예측부터 주문, 재고관리, 제조, 포장, 배송)에 빅데이터를 적용한 AI(자동화 시스템)를 구축하고 완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비케이브로스 서동희 대표는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 문제를 개선하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친환경 소재 사용’이 ‘타가 베이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최적의 친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국내 대기업의 기술지원을 받아 메탈프리펌프 및 PCR 재생원료를 활용한 100% 친환경 튜브 용기를 생산하여 재활용은 물론 자원의 순환 및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패키징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자연과 사람에게 책임질 수 있는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구를 안전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일이 더이상 의무가 아닌, 즐거움이라는 것을 더 많은 사람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