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쇼핑 플랫폼 샵백이 쇼핑 트렌드를 공개하며 연말연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잔는 "4분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호텔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호텔에서 여가를 즐기는 ‘호캉스’가 트렌드로 자리잡은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라며 "샵백의 여행/호텔 카테고리의 4분기 거래량은 3분기 대비 110% 이상 급증했다. 여행/호텔 카테고리의 가장 인기 있는 스토어는 메리어트호텔로, 지난 분기 대비 206% 크게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샵백

그러면서 "명품/패션 카테고리도 꾸준히 강세다. 국내 명품시장 규모가 지난해 대비 4.6% 증가한 141억6500만 달러(약 16조7000억원)로, 세계 7위 수준이다. 샵백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주요 명품 직구 사이트 경유 쇼핑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해 왔다."라며 "이 같은 마케팅에 힘입어 샵백 명품/패션 카테고리의 4분기 구매고객은 3분기 대비 75% 이상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샵백은 12월 28일(화)부터 1월 3일(월)까지 ‘연말연시 감사세일’을 전개한다. 4분기 인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캐시백율을 상향 조정했다."라며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고다(최대 21%) △메리어트 호텔(최대 14%) 등 호텔 예약 사이트는 물론, △미스터포터(최대 28%) △마이프로틴(최대 25%) 등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쇼핑 시 상향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최서영 샵백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소비 트렌드에 맞춘 풍성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마련한 결과, 올 4분기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진이 돋보였다”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인기 스토어를 중심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샵백과 함께 더욱 알찬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샵백은 한국을 포함 호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9개 국에서 총 2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쇼핑 플랫폼이다. 지난해 4월 국내 론칭 후 룰루레몬, 디즈니플러스, 세포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입점시킨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