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 오는 12월 29일 개강하는 22년 1학기 1차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의 경우 돌봄/보육 분야에서 전문직으로 일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으로, 현재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 미래를 대비해 취득하거나, 가정주부인 분들이 보육교사 취업을 위해 공부하는 경우가 많으며, 정부의 보육정책 확대시행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일자리 증가와 보육교사의 처우 또한 개선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보육교사2급 과정을 간편하게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은 원격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강이 있으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증 받은 원격수업기반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운영기관으로 삼육보건대학교가 설립한 교육원이다."라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보육교사 이론 및 대면교과목(보육교사론, 아동과학지도, 아동권리와복지 등)을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가진 교육원이며, 코로나 19로 대면수업은 실시간 화상수업(zoom)으로 진행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 수강 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취득 또한 가능하며, 학생증 발급, 학위수여식 등 대학생활 체험이 가능하다."라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외에 사회복지사 2급,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2,3급, 교양과목 등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현재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는 오는 12월 29일 개강하는 22년 1학기 1차 과정을 모집 중 이다. 모집기간은 21년 12월 28일(화)까지 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장학혜택은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