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은 지난해 말 ‘데이터온에어 에듀’ 등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오픈하고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현재까지 7,954명의 신규 학습자가 총 13,548개의 강의를 수료하는 등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발행한 「2020 데이터산업 현황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데이터 산업시장의 규모는 2019년 대비 14.3% 성장한 19조 2,736억원에 달해 매년 10%를 상회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해당 산업의 향후 5년 내 필요 인력 부족률은 10.6%(12,114명)으로 조사되어 데이터 전문인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부족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계자는 "‘데이터온에어 에듀’의 콘텐츠는 250개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으며 ‘데이터 초급’부터 ‘데이터 엔지니어링’까지 초, 중, 고급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단계별 학습이 용이하고 모든 강의는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양질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향후 콘텐츠의 스펙트럼을 차차 넓혀나갈 계획이며, 지금도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수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데이터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데이터온에어’에서는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참여를 통해 강의도 수강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