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021년 12월 27일 월요일의 국내정세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 제언 평론 취급... 언로는 막혔다는 인상 줄 수 있어"
27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언론 등을 통해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한 '쓴소리'를 이어 간데 대해 당 내부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자, "누구나 본인이 속한 조직에서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제언을 하는 것이 민주주의라고 생각한다"며 "당 대표가 당을 위해 하는 제언이 평론 취급받을 정도면 언로는 막혔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평론은 평가에 그치지만, 제언은 대안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윤 후보는 선대위 회의에서 "누구도 제3자적 논평가나 평론가가 돼선 곤란하다"고 말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故김문기와의 친분 설에 진성준, "그게 뭐 대단한 일이냐"
27일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은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이재명 대선후보의 관계에 대해 "성남시 공무원도 아니다. 산하기관의 직원인데 그걸 다 알아야 하느냐"며 "설사 (이 후보가) 김문기를 알았다고 한들 그게 뭐 그렇게 대단한 일이냐"고 밝혔다. 그는 세미나와 호주 출장 동행 등에 대해서는 "저도 세미나 많이 하지만 거기 나와 있는 토론자를 다 기억 못한다"며 "그런 것만 가지고서 무슨 기억을 했네, 못했네 이야기하는 건 과하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안철수, 민주당과의 연대 가능성에 "누구의 제안에도 관심 없다"
27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연대 가능성을 언급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에 대해 "송 대표의 발언은 민주당 후보의 한계를 자인하고 이를 덮기 위한 정략적인 판 흔들기용 발언임을 국민들도 알고 계실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을 함께 심판하겠다는 건가"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송 대표의 발언은 양당 후보들의 도덕성과 자질에 대한 의구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더 좋은 정권교체, 새롭게 준비된 안철수에 대한 높은 관심 때문일 것"이라며 "그러나 저는 누구의 제안에도 관심이 없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