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정진수 대표, 이하 유통센터)는 12월 17일(금),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2021 K-MAS 라이브 마켓(2021 크리스마스 마켓)(12.18~26, 9일간)’의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과 중소·소상공인들에게 한 편의 짧은 코미디 영화 같이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해 줄 ‘2021 K-MAS 라이브 마켓’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2021 K-MAS 라이브 마켓’ 홍보 영상은 구독자 148만 명(2021년 12월 8일 기준)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개그맨 김민수와 이용주와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1분 37초 분량의 홍보 영상은 지난해에 이어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패러디했다. 산타 육성 프로그램을 이수한 산타(이용주)와 루돌프(김민수)가 한 아이에게 줄 첫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는 과정에서 도둑으로 오해받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냈다. 

산타(이용주)와 루돌프(김민수)는 들뜬 마음으로 아이에게 선물을 주려고 했으나 험악한 인상 탓에 도둑으로 오해 받고 계속되는 도전에도 연이어 선물 배달을 실패하는 모습으로 재미를 유발한다. 아이는 산타와 루돌프에게 안전하게 선물을 받으며 모두 만족스러운 해피엔딩을 맞는다. 

이번 홍보 영상은 ‘2021 K-MAS 라이브 마켓’ 비대면 온라인 선물하기를 재치 있게 그려내며 크확행(크리스마스의 확실한 행복!)을 위해 소상공인과 함께 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유통센터는 ‘2021 K-MAS 라이브 마켓’ 홍보 영상 공개와 동시에 영상에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맞히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2021 K-MAS 라이브 마켓’ 캠페인 사이트(k-mas.org)에서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이름, 휴대폰 뒷번호 4자리, 그리고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여기에 홍보 영상을 개인 SNS 또는 블로그에 공유해 게시글 URL을 함께 남기면 당첨 확률을 높이는 기회도 제공한다. 
 
당첨자 선정 방식은 먼저 홍보 영상이 공개되는 1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에 올바른 정답을 작성한 참가자를 1차로 선정한다. 

1등 당첨자는 삼성 갤럭시Z플립(1명), 2등은 삼성 갤럭시버즈(2명), 3등은 에브리봇 로봇물걸레청소기(3명)를 선물로 준다. 그리고 4등은 가온힐 인서트 기능성 양면베개(5명), 5등은 네이처가든 정원삼 6년근 홍삼 365스틱 1박스(30포)(10명), 6등은 밭 춘천감자빵(10명), 마지막 7등은 한터식품 꿀건강차 선물세트 2호(20명), 헬리빈 워더 더치커피 40팩(30명), 쿠플로제롱볶이(5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2022년 1월 13일, ‘2021 K-MAS 라이브 마켓’ 캠페인 사이트와 중기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참가자가 ‘2021 K-MAS 라이브 마켓’의 홍보 영상을 정확히 이해해야 문제의 정답을 맞힐 수 있고, 홍보 영상을 많이 공유할수록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어 ‘2021 K-MAS 라이브 마켓’의 빠르고 효과적인 홍보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이번 ‘2021 K-MAS 라이브 마켓’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계기를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올 연말, ‘2021 K-MAS 라이브 마켓’에서 펼치는 다채로운 온라인 쇼핑으로 안전하고 온기가 가득 깃든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MAS 라이브 마켓’은 내수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지원을 위한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대대적인 할인 및 판촉 행사로,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2021년 ‘K-MAS 라이브 마켓’ 행사 공식 일정은 다가오는 12월 18일부터 12월 26일까지 9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