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거리두기 조정 방안 
16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강화된 거리두기 조정 방안이 발표됐다. 이로써 지난달 1일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이 45일 만에 멈춰서게 된 것. 이슈체크에서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 방안을 살펴본다. ([이슈체크] 18일부터 전국 사적모임 4인으로 제한...거리두기 조정 방안 발표)

2. 김건희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 씨가 2007년 수원여대에 제출한 교수 초빙 지원서에 허위 경력을 적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김 씨는 "돋보이려고 한 욕심"이라고 말했다. '김 씨의 채용으로 누군가 피해를 봤을 수 있다'는 YTN 취재진 지적에는 "제가 채용됐다고 해서 누군가 채용되지 못하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며 "공채가 아니라 누군가의 소개를 받아 지원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허위 경력 의혹 김건희, "돋보이려고 한 욕심"...재직 증명서 위조 아니라는 입장)

3. 신변보호 전 연인 가족 살해
신변보호를 받던 전 여자친구의 가족을 살해한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경찰은 최근 신변보호 여성의 가족을 살해한 이 모 씨에 대해 첫 성폭력 신고 접수 당시 신병 확보를 하지 않은 것과 관련,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해명했다. 이슈체크에서 신변보호 전 연인 가족 살해범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신변보호 전 연인 가족 살해, 도마 위에 오른 경찰 대응)

4.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2021 한 해의 대미를 장식 할 마블의 영화가 드디어 우리 곁을 찾아왔다. 전 세계가 기다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바로 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되시겠다. 모두의 기대와 사랑, 그리고 온갖 추측과 유언비어가 난무했던 그 시간의 끝, 이제 우리의 다정한 이웃 스파이더맨이 선사하는 올 겨울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12월 14일 용산CGV에서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대해 살펴보자. ([영화평점] 친절한 우리의 이웃이 전하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5. 아이들 백신 강요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 청원은 아이들의 백신 강요에 대한 내용이다. ([청원 언박싱] 아이들까지 백신강요 하지 마세요)

6. 제주도 지진 
14일 제주 서귀포시에서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날 오후 5시 19분 16초 제주 서귀포시 서남서쪽 32km 해역에서 발생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이번 지진의 진앙은 북위 33.15도, 동경 126.24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에 거주하는 A씨는 지진 당시 "크게 건물이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고 전하기도 했다. (제주에 규모 4.9 지진... "제주도민 큰 진동 느꼈을 것")

7. 2022 휴일 
2022년(단기 4355년)이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휴일은 총 며칠일까? 2022년은 임인년으로, ‘임인’은 육십갑자 중에 39번째로, 임(검은) 인(호랑이)라는 뜻을 지닌다. 한 마디로 2022년은 검은 호랑이띠의 해 이른 바 ‘흑호 해’이다. ([카드뉴스] 2022년 ‘빨간날’ 휴일은 118일...기준이 되는 ‘월력요항’이란?)

8. 황찬성
2PM 멤버 황찬성이 결혼 소식과 함께 임신 사실을 알렸다. 찬성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저에게는 오랫동안 교제해 온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은 긴 시간 불안정한 제 마음의 안식처이자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는 친구 그리고 연인이 됐습니다”라고 전했다. (2PM 막내 황찬성, 결혼 소식+혼전 임신 사실 발표...JYP와도 결별)

9. 사할린 
2021년. 사할린동포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되었다. 그동안 정부 지원으로 1945년 8월 15일까지 사할린에서 출생했거나 이주한 사할린동포 1세의 영주 귀국이 꾸준히 있었지만, 지원 대상과 범위에 대한 법적 근거가 미약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또 하나의 이산(離散) 문제가 발생한다. 1938년부터 1945년까지 러시아 남사할린으로 강제 이주된 조선인 15만여 명 그리고 그 가족들의 이야기. 이들의 가슴 아픈 사연을 살펴보고자 한다.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사할린동포와 이산(離散))

10. 베놈
마블의 다양한 캐릭터 중 신선한 캐릭터 하나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은 단연 <베놈>을 꼽는다. 악당인지 히어로인지 헷갈릴 만 한, 그렇지만 절대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또 지난 10월 개봉한 <베놈2: 렛 데어 비 카니지>의 쿠키에서 이틀 뒤 개봉할 <스파이더 맨: 노 웨이 홈>과 연결된다는 점이 공개 되며 더 큰 이슈를 모았다. ([무비레시피] 악당인지 히어로인지...마블의 독특한 캐릭터 ‘베놈’)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