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를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로 선정했다. 타임은 현지시간으로 13일 "올해의 인물은 영향력의 지표"라며 "지구의 삶과 어쩌면 지구 바깥의 삶까지 머스크만큼 비범한 영향을 미친 사람은 거의 없다"고 평가했다.

1. 머스크의 올해 업적

[사진/타임 제공]

머스크는 테슬라와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를 이끄는 업적을 이뤘다. 테슬라는 실적 호조에 힘입어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넘었고 스페이스X는 민간인만을 우주선에 태운 채 지구 궤도를 도는 우주 관광에 성공했다. 에드워드 펠센털 타임 편집장은 "머스크는 세계 최고 부자일 뿐 아니라 사회의 거대한 변화를 보여주는 가장 풍부한 사례"라며 "기술 거인 시대의 가능성과 위험성을 구체화했고 사회의 가장 대담하고 파괴적인 변화를 이끌었다"고 머스크를 평가했다.

2. 좌충우돌 언행 머스크

[사진/AP=연합뉴스 제공]

머스크는 좌충우돌 언행으로도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6,6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거느린 머스크의 트위터 계정은 온라인 공간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했다. 막강한 팬덤의 구축과 더불어 '입방정'으로 표현되곤 하는 그의 가벼운 트윗에 가상화폐와 밈 주식(Meme Stock·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고 개인투자자들이 몰리는 주식)이 출렁거렸다. 또한 미국 정치권과 경쟁 업체를 겨냥한 조롱과 독설도 수시로 쏟아내며 독특한 행보를 이어갔다. 일각에서는 "최악의 인물을 선정했다. 창피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