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5567명... 방역 당국 긴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567명 늘었다. 전날 5,817명보다는 250명 줄었다. 통상 주 초반에는 주말·휴일의 검사 건수 감소 영향으로 신규 확진자가 줄다가 주 중반부터 다시 증가하는 양상이 반복되는데, 이런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주 초반에도 신규 확진자수가 여전히 5천명대를 기록하고 있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병상이 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른 상황에서 사망자, 위중증 환자수까지 치솟으면서 정부가 더는 상황을 두고봐선 안된다는 비판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중년 여성-공범 살해 권재찬, 피해자에게 “죄송하다”

알고 지내던 중년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유기를 도운 공범까지 살해한 권재찬이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14일 강도살인·사체유기·특수절도 등 혐의로 권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권 씨는 이날 검찰 송치 전 미추홀서 앞에서 "피해자들과 무슨 관계였냐. 어떤 갈등이 있었느냐"는 취재진의 물음에 입을 굳게 닫았다. 또 "계획 범행 아니었느냐"는 질문에는 고개만 저었고 "피해자들에게 사죄할 마음 없냐"는 말에 "죄송하다"고 짧게 답했다.

컬링 국가대표 팀 킴, 올림픽 자격대회서 이탈리아 제압

[사진/대한컬링연맹 제공]
[사진/대한컬링연맹 제공]

여자컬링 국가대표 '팀 킴'이 이탈리아를 꺾고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올림픽 자격대회 예선에서 1위에 올랐다. 팀 킴은 한국시간으로 14일 네덜란드 레이와르던에서 열린 올림픽 자격대회(OQE) 여자 4인조 대회 예선 5차전에서 이탈리아를 7-1로 제압했다. 이탈리아전 승리로 4승 1패를 기록한 팀 킴은 같은 시간 스코틀랜드에 5-8로 패배한 일본(3승 1패)을 제치고 라트비아(4승 1패)와 함께 예선 공동 1위에 올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