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티협회가 오는 17일(금) 제5회 ‘2021 코리아티챔피언십 시상식’을 메타버스 플랫폼(SK 텔레콤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시상식은 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세계에서 진행된다. 이에 코리아티챔피언십 시상식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올해의 출품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라며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코리아티챔피언십은 차(백차, 녹차, 청차 등 5대 다류)와 허브차(한방차 포함)를 베이스로 하는 창작 블렌딩티 출품 콘테스트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2015년 최초 개최 이후 지속 성장한 본 대회는 우수한 블렌딩티를 제품화하고 신진 티전문가 배출을 통해 새로운 티브랜드를 창출하는 등 국내 차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왔다."라며 "이러한 ‘2021 코리아티챔피언십 시상식’은 지난 12월 3일 최종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부문별로 금, 은, 동, 청년우수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각 부문 금상 수상작 중 최고득점 작품을 ‘올해의 티’로 선정하고, 차 산업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우수 블렌딩티를 출품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청년우수상을 시상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정승호 회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코리아티챔피언십 시상식은 해를 거듭할수록 출품되는 블렌딩티의 다양성과 완성도가 높아지고 이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2022년 6월에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하여 카페 티 메뉴 발전을 위해 티 배리에이션을 주제로 한 대회와 12월 코리아티챔피언십을 메타버스와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확대 진행해 산업계와 민간의 대회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 또한 높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1 코리아티챔피언십(KTC) 시상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