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는 지난 7일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공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과 공주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안전망을 구축하고, 진로적성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자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KJY 뷰티기관에서 진행된 공주시 청소년들을 위한 업무 협약식<br>
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협회장 박현아)와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 김영숙) 업무협약 체결 (사진 왼쪽부터)

협약에 나선 꿈드림은 위기 청소년 긴급구조와 청소년지도자 육성, 프로그램 개발 등 여러 부분에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 지원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주시 청소년들만의 공간이다.

꿈드림 김영숙 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공주시 청소년들의 학업 성취도와 자부심을 향상시키고, 재능을 발굴하는데 있어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2022년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뤄가는데 꼭 필요한 멘토가 되어 줄 것이다”고 말했다.

KJY뷰티기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각 기관의 선생님들이 직접 방문하여 2022년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여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부분을 함께 논의하였다.

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협회장 박현아)와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 김영숙) 업무협약 체결 (사진 왼쪽부터)
(사진 왼쪽부터) KJY 뷰티기관에서 진행된 공주시 청소년들을 위한 업무 협약식

이번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강지연뷰티학원의 대표이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뷰티디자인계열학과에서 강의를 맡고 있는 강지연 교수는 이번 협약에 대해 “청소년들이 사회생활 속 필요한 성장(학업, 직업 등)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찾아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에 필요한 멘토로서 청소년들과 함께할 것이다”고 전했다.

협약을 체결한 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는 “2021년 한 해 동안 대전∙충청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뷰티 대학 견학프로그램, 뷰티 일자리 체험, 능력개발 수업, 뷰티 기술 민간자격증시험, 뷰티 진로적성 멘토링, 뷰티 봉사단 활동 등)을 진행해오면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회생활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공주시 청소년뿐만이 아니라 대전광역시와 충청남도, 충청북도 청소년들만의 뷰티 통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 뷰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