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7102명...이틀 연속 7천명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102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7,102명 늘어 누적 496,584명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사적모임 축소, 방역패스 확대 등 지난 6일부터 시행 중인 특별방역대책의 효과가 이번주 이후부터 나타날 것이라면서 일단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이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지금이라도 특단의 조치를 해야 확산세를 꺾을 수 있다는 지적을 하고 있다.

대구 아파트 단지서 길고양이 4마리 사체 발견...경찰 수사 중

대구 한 아파트 단지에서 길고양이 4마리가 죽은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8일 오전 9시쯤 대구 동구 한 아파트 단지 화단에서 새끼 고양이 4마리가 죽어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누군가 고의로 고양이를 죽였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인근지역 CCTV 등을 분석하고 있다.

한국 여자핸드볼 대표팀, 체코 꺾고 세계선수권대회 8강행 희망

[사진/대한핸드볼협회 제공]
[사진/대한핸드볼협회 제공]

한국 여자핸드볼 대표팀이 체코를 꺾고 12년 만에 세계선수권대회 8강 진출 희망을 이어갔다. 우리나라는 한국시간으로 9일 스페인 그라노예르스에서 열린 제25회 국제핸드볼연맹(IHF) 세계여자선수권대회 8일째 결선리그 3조 체코와 경기에서 32-26으로 이겼다. 6개 나라가 한 조로 치르는 결선리그에서 상위 2개 나라가 8강에 진출하며 우리나라는 독일, 헝가리와 남은 경기를 모두 이겨야 8강에 오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