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8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문화예술공동체 더뮤엘(이하 더뮤엘)이 주최,주관한 관객참여형 이색 클래식 콘서트가 열렸다. ‘음악, 당신의 플레이리스트’라는 주제의 콘서트는 공연 전 로비에서 진행되는 ‘클래식 연주 30초 미리듣기’ 코너와, 당일 관객이 투표해 선정된 ‘오늘의 클래식’을 연주로 선보이는 본 공연 등으로 구성되었다.

(제공=더뮤엘)

이번 콘서트는 관객 개개인의 일상 속 플레이리스트를 사전에 받으며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관객에게 ‘당신의 삶 속에 음악이 있는지’, ‘당신의 플레이리스트에는 어떤 음악이 있는지’를 묻는 과정을 거치며 ‘클래식 음악으로 초대’한 것이다. 관객과 클래식 연주자들의 플레이리스트가 공유되는 현장에는 무대와 객석의 거리를 좁혀 관객의 숨소리를 듣는 하우스 콘서트 분위기가 펼쳐졌다. 현악4중주와 피아노 퀸텟 구성의 클래식 음악이 선보이며, 각자의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해보기를 권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제공 = 더뮤엘)

이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하는 ‘다시 무대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 위축된 문화예술계 활동 속에서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취지 속에 추진되었다.

더뮤엘의 관계자는 "단체 구성원이 더욱 연대하며 앞으로의 예술활동을 위한 도약의 시간을 갖고자 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관객의 견해와 취향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더뮤엘은 앞으로도 클래식 음악이 주는 감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객과 만남의 방식에 많은 연구를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