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DD(주)(대표 강병수)는 전라북도가 우수한 품질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2022년 전라북도지사 인증상품’에 정담 구운곱창김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라북도는 ‘전라북도지사인증상품 선정관리위원회’ 회의를 통해 앞서 39개 신청 상품에 대해 서류 및 현지심사 등 면밀한 검증 및 심사를 진행해 21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기준으로는 적격여부와 품질인증, 매출액 등에 대한 정량평가 및 약5주간 현지실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도지사인증상품은 인증 기간 동안 인증마크 사용, 판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 우대, 상설 상품관 입점 등을 지원받는다.

에스시디디(주) 관계자는 “정담김이 전라북도지사 인증상품에 선정된 만큼 전라북도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대표할 수 있는 김 브랜드로 더욱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정담 김밥김, 정담 김가루, 코끼리 더블롤 김과자, 코끼리 부가칩스 김스낵 등도 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에스시디디(주)는 전라북도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이다. 전라북도 농수산식품 수출품목 1위가 ‘김’이고, 에스시디디(주)는 전북의 김 수출 35% 이상 을 점유하고 있는 김수출 1위기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9년 전라북도 도지사상, 2020년 국가식품클러스터 최우수브랜드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구이김에는 ‘정담김’과 김스낵으로는 ‘코끼리’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김 전문업체이다. 또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러시아 등으로도 수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