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가 CX 디자인 엔지니어링 회사 ‘PK’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CX 디지털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 PK는 디지털 역량과 기술을 결합하여 우수한 성과를 창출해 내는 CX 경험 고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CX 고도화를 위한 전략, 플랫폼 및 디지털 엔지니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출 증대 및 사업 최적화와 전략적 미래설계를 위해 첨단 기술과 전문성을 제공해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에게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약 16억 달러에 PK를 인수한 콘센트릭스는 “지난 20년 동안 업계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기업인 만큼 PK의 전년 대비 20% 성장률을 반영하여, 인수 후 첫해 동안 약 5억 3천만 달러의 추가 매출을 예상한다”고 전했다.

콘센트릭스는 이번 PK 인수를 통해 앞으로 4개국 20개 도시에 5,000명 이상의 CX 디지털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역량을 보유한 직원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뤄내고, 획기적인 성장 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PK는 콘센트릭스의 CX 설계 및 개발, AI, 지능형 자동화 및 고객 충성도 관리 등의 핵심 고성장 영역에서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기능을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게 됐다. 각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콘센트릭스와 PK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 속에서 최고의 디지털 CX 솔루션과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는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콘센트릭스의 최고경영자(CEO)인 크리스 캘드웰은 “콘센트릭스의 가족으로 PK팀이 합류하여 CX의 미래를 함께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PK팀의 합류로 인해 CX 디지털 기능이 대폭 확대될 것이며, 상호 보완적인 CX 디지털 IT 서비스에 기반한 고부가 가치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콘센트릭스의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콘센트릭스 코리아 주은심 대표는 이번 PK인수를 통해 한국 디지털마케팅/이커머스 사업 강화에도 영향을 줄 것이며, 한국 고객들에게 보다 강화된 고객경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콘센트릭스 코리아는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기업으로 전 세계 275개 이상의 센터에서 Fortune Global 500대 기업에 선정된 95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한 450여 고객사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이커머스 사업부와 컨택센터 사업부를 통해 국내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