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까마귀’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까마귀떼가 하늘높이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까마귀떼가 하늘높이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은 협조자가 흩어지거나 시국이 자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변화하며 친척간에 불화가 생긴다. 

2. 까마귀가 지붕 위에 앉아 힘찬 울음소리를 내는 꿈 
까마귀가 지붕 위에 앉아 힘찬 울음소리를 내는 꿈은 흉몽이다.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식구 한 사람 중 불행이 닥쳐온다. 사고, 실패가 따른다.

3. 까마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까마귀 꿈은 일반적으로 안 좋은 소식의 꿈인 경우가 많다. 만약 까마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뜻밖의 슬픈 비보가 날아든다. 생각지도 않은 불청객이 찾아온다.

4. 까마귀가 우는 꿈 
술과 음식으로 재산을 날릴 흉몽이며, 우는 소리가 음침하고 불길하게 들리면 기쁜 일은 당분간 기대할 수 없다. 까마귀가 떼를 지어 우는 꿈은 가까운 친척에게 걱정이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다.

5. 까마귀가 싸우는 꿈
까마귀가 싸우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의외의 불상사나 재물 손실에 부딪치는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6. 까마귀를 보는 꿈
까마귀를 보는 꿈을 꾸었다면 가는 곳마다 껄끄러운 일이 생기며 잡음을 듣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까마귀’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