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육제품 기업 에쓰푸드㈜(대표이사: 조성수)의 정통 델리미트 브랜드 ‘존쿡 델리미트’에서 출시한 ‘스모크브랏 LESS’ 제품이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서 육가공 부문 BEST OF 2021과 함께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식품대상’은 다양한 식품 신제품의 차별점을 파악하고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설된 시상식으로 올해 첫 회를 맞았다. 본 행사는 데이터 플랫폼인 ‘엄선’을 통한 1차 소비자 평가와 ‘서울대푸드비즈니스랩’ 평가위원들의 2차 서류평가, 다양한 식품군에 속해 있는 전문평가위원들의 3차 결선 심사를 거쳐 각 카테고리 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스모크브랏 LESS가 수상한 대상은 카테고리 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에 주어졌으며, 대상을 수상한 제품 중 카테고리 별 최고 점수를 받은 제품이 BEST OF 2021로 선정되었다. 스모크브랏 LESS는 대상과 함께 BEST OF 2021로 선정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 1회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한 존쿡 델리미트의 ‘스모크브랏 LESS’ 제품은 올해 5월에 출시된 ‘존쿡 델리미트 LESS’ 라인 중 하나다. LESS는 ‘최소한’이라는 뜻으로 존쿡 델리미트 뒤에 ‘LESS’를 더해 불필요한 것은 최소화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LESS는 국내 지정목장에서 사용하는 원료를 기반으로 최소한의 부재료 그리고 초고압 살균(HPP) 처리를 통해 신선한 고기 요리를 최대한 그대로 전하는 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LESS 제품 패키지는 생분해가 가능한 100% 사탕수수 섬유로 만든 종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콩기름을 이용한 2도 이하의 인쇄와 최소한의 디자인으로 ‘최소한’ 이라는 의미를 진정성 있게 담아냈다."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스모크브랏 LESS는 지정농장의 돼지고기, 소금, 양파(생) 등 8가지 재료로만 생산된 제품이다. 사용된 제품에 대한 정보는 패키지에 표시된 숫자와 QR 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식품대상 1차 소비자 평가에서 스모크브랏 LESS는 재구매 의사 100%와 함께 5점 만점 중 4.8점의 평점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존쿡 델리미트 LESS 상품을 기획한 담당자는 “이번 수상으로 그간의 노력을 보상 받는 기분이 들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많은 고민과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감은 물론 지속 가능한 식품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연구에 끊임없는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