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30대 젊은층들 사이의 탈모인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남성형 탈모는 육식 위주의 식습관과 흡연 및 음주의 일상화,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 더욱 빨리 찾아오는 추세이다. 특히 탈모는 일상생활 속에서 개인의 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특히 제한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가 깊어질 수밖에 없고, 이 과정에서 탈모는 더욱 가속화하게 된다.

탈모에 대한 개선과 억제에 대한 연구는 오래전부터 지속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전문가들은 원 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이야기한다. 최근 이·미용계에서도 탈모인구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기 시작했다. SMP두피문신, 즉 두피색소요법 역시 이러한 고민에서 시작된 관리 방법이다. 이는 늦출 수는 있어도 막을 수는 없는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오히려 탈모 자체를 하나의 스타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송파에 위치한 필립더바버샵 SMP두피문신센터 잠실점의 안필립 원장을 만나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다.

▲ 필립더바버샵 SMP두피문신센터의 Phillip 대표원장, Simon부원장(우측부터)
▲ 필립더바버샵 SMP두피문신센터의 Phillip 대표원장, Simon부원장(우측부터)

Q. 필립더바버샵 SMP두피문신센터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머니가 나 어릴 적부터 미용실을 운영하고 계셨고, 나 역시 자연스럽게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미용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어머니의 어깨 너머에서 미용의 역사를 배우고 자랐고, 그렇다보니 미용 산업에 대한 트렌드의 변화 역시 가장 가까이에서 접할 수밖에 없었다. 특히 최근 남성의 헤어스타일링에 대한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다. 이에 발 맞춰 3년 전, 필립더바버샵이라는 바버샵을 창업하게 되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주요 고객층 역시 남성분들이 되었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단순히 커트와 관리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탈모에 대한 고민들을 가지고 계셨다. 그러다 SMP, 즉 Scalp Micro Pigmentation라는 두피색소요법에 대해 알게 되었고, 모든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샵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SMP에 대한 체계적인 공부를 시작했다. 단순히 SMP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바버샵과의 연계가 가능한 공간이 바로 지금 이 곳, 필립더바버샵이다.

Q. 필립더바버샵 SMP두피문신센터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본 샵은 가르마탈모, 정수리탈모에 대한 밀도보강과, M자 탈모 및 헤어라인에 대한 교정 작업, 그리고 원형탈모와 모발 이식 후 흉터 커버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불문한 탈모 케어를 해드리고 있다. 또한 전체 삭발디자인도 가능하며, SMP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SMP교육과 두피문신 수강도 받고 있다.

▲ 센터 내부 전경
▲ 센터 내부 전경

Q. 필립더바버샵 SMP두피문신센터만의 특징이 있다면?
A. SMP는 시각적으로 가장 모근처럼 보이는 효과를 주는 뛰어난 비수술적 탈모솔루션이다. 단순히 점을 칠하듯 채우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두피와 두상, 체형까지 고려하여 가장 최적화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해 드리고 있다. 어릴적부터 어머니가 미용하시는 모습을 어깨너머로 보고 배우며 미용 자체가 나의 일상이 되었고, 이는 많은 분들의 개성과 니즈를 파악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

본 샵은 바버샵에서 남은 모발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비어 있는 부분들을 바버링 테크닉에서 착안한 BARBER SMP기술로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묘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연계 과정은 우리 샵에 오시는 많은 분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Q. 향후 전망 및 목표가 있다면?
A. 현재 SMP 및 두피문신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SMP는 최근 미용산업에서도 큰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소위 ‘핫’한 시장이다. 많은 분들이 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고, 자연스럽게 SMP가 대중화되는 과정 속에, 나만의 노하우를 알려드릴 수 있는 전문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싶다. 아직 진입 초기 단계인 SMP시장에서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산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다. ‘문신’에 대해서 아직도 많은 분들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계시지만, SMP와 문신은 엄연히 다른 분야이다. 이러한 대중적 인식을 바꾸고 고쳐나가는 데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한다.

▲ SMP두피탈모문신을 통해 변화된 모습들(BEFORE/AFTER)
▲ SMP두피탈모문신을 통해 변화된 모습들(BEFORE/AFTER)

Q. 독자분들에게 한 마디
A. 최근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SMP샵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일부 샵들은 1회 만에 서비스를 끝내버리는 등, 후속적인 서비스를 제대로 진행하지 않고는 한다. SMP는 한 번 시술을 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남는 관리이다 보니,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AS가 가능한 샵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단순히 Before/After 사진 몇 장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투명한 서비스가 가능한 샵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최근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 2030대의 젊은 층에서도 스트레스성 탈모가 발생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탈모로 인해 말 못할 고민과 걱정을 가지고 있다. 굳이 탈모약이나 개선제를 먹지 않더라도, SMP두피문신을 통해 스타일의 개선과 향상이 가능하다. 이 글을 보고, SMP두피문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우리 샵의 문을 두드려주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