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이윤아 pro
  • 승인 2021.12.0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오미크론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Omicron)의 등장에 전 세계에 비상이 걸렸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일상회복 2단계 전환을 유보할 것이라며 앞으로 4주간 특별방역을 시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슈체크에서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과 정부의 향후 단계적 일상회복 계획에 대해 알아본다. ([이슈체크] 전 세계 방역 비상, '오미크론' 확산으로 8개국 외국인 입국 금지)

2. 특별방역대책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하루에 5천명이 넘게 발생하고 있다. 특히 위중증 환자 수는 사흘 연속 700명을 넘으면서 최다치를 기록하고 있다. 상황이 이런 만큼 정부가 ‘일상회복’ 이후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유행을 통제하기 위해 특별방역대책을 발표했다. ([이슈체크] 특별방역대책 발표, 6일부터 사적모임 수도권 6명 - 비수도권 8명)

3. 2022년 달라지는 임신-육아정책
현재 우리나라는 저출산과 고령화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다. 1990년대부터 저출산에 대한 정책적 해결책이 제시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까지 기승을 부리며 출산율이 더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엄마들이 내년 달라지는 정책으로 어떤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2022년 달라지는 임신-육아정책을 한눈에)

4. 마그네슘 부족 
요소수 부족에 사태에 이어 ‘마그네슘’ 부족 사태가 자동차 산업에 위기가 되고 있다. 반도체 부족과 요소수 사태로 곤혹을 치렀던 글로벌 자동차 업계가 이번에는 ‘마그네슘’ 부족으로 우려를 키우고 있는 상황이다. 전 세계 마그네슘 공급의 85%를 차지하는 중국에서 마그네슘 부족 사태가 빚어지고 있다. ([카드뉴스] 요소수에 이어 이번엔 ‘마그네슘’ 부족...자동차 업계 폭풍전야)

5. 수험생 이벤트 
지난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나면서 수험생들은 기나긴 수험생활을 끝내고 대학을 가기 전까지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물론 바로 취업하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그 전에 수험표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수험표를 가진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수능 끝났다!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6. 유아인 
지난 19일 선보인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이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시리즈 1위를 차지하며 ‘오징어 게임’의 흥행을 잇고 있다. ‘지옥’은 참신한 소재와 화려한 그래픽 기술과 함께 배우들의 열연도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정진수 역을 맡으며 다시 한 번 배우로서의 힘과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있는 유아인에 대한 찬사가 뜨겁다. ([시선★피플] ‘오징어게임’ 뒤 잇는 '지옥'...유아인, 종교단체 수장으로 변신)

7.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지난 2014년 초연 당시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지컬'과 '올해의 창작 뮤지컬'에 동시 선정된 뮤지컬 작품이 있다. 이 작품은 매 시즌 경이로운 객석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2016년 재연에서는 개막 10주 만에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하며 단일 시즌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 했다. 바로 <프랑켄슈타인>이다. ([지식의 창]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의 본질 다시 생각하게 하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8.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많은 사람들의 기대작 <지킬 앤 하이드>. 갑자기 찾아온 스태프의 코로나19 확진으로 갑작스럽게 공연을 취소하게 된다. 그리고 전원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음성 판정을 받고 공연을 지난 11월 21일부터 정상 진행했다. 우여곡절을 겪고 우리 곁으로 찾아온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이유있는 흥행을 살펴본다. ([뮤지컬평점] 홍광호가 홍지킬일 수밖에 없는 이유 ‘지킬 앤 하이드’)

9.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년 만에 대면 콘서트를 열어 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지난해 발표한 앨범이 차트에서 역주행했다. 미국 빌보드가 30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발표한 차트를 보면 BTS의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은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87위로 재진입했다. (2년 만에 대면 콘서트 연 방탄소년단(BTS), 정규 4집 역주행하며 빌보드 차트 재진입)

10. 블랙핑크 
그룹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세계 최초·최다 기록으로 7천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이날 오전 11시 34분쯤 7천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 2016년 6월 28일 채널이 개설된 지 약 5년 5개월 만이며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를 통틀어 최초이자 최다 기록이다. (블랙핑크 세계 1위, 유튜브 구독자 7천만명 돌파...아티스트 통틀어 세계 최초-최다 기록)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