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봇·AI교육 전문 에듀테크 기업 큐브로이드의 AI기반 코딩블록이 코드클럽 한국위원회 ‘CODE 52 @Seoul 12월 ‘Robot’ 오프라인 수업’에서 활용되어 센서를 제어해 보고 나만의 로봇을 만들어 보는 실습수업이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전문가분들이 설계하고 구성한 프로그램으로 코드클럽에서 총 3주 차 수업이 진행되며 초등 고학년 학생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12월에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이같이 전했다. 

사진제공 = 코딩블록

그러면서 "큐브로이드는 학생들이 교과 과정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내용을 배우고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익히게 되어, 이를 위해 학교는 AI교실을 구축하는데 있어 필요한 교육용 AI교구를 제안하여 활용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큐브로이드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창업기업 선정, 로보월드 Awards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TILLYWIG TOY AWARDS' 수상,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 수상,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최우수상 수상 등과 함께 AI 기술 기반의 에듀테크 사업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확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