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이 몇 달 남지 않은 예비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생애 첫 학교생활 준비를 앞두고 걱정이 많다. 학교 적응부터 학업 성취, 교우 관계 등 여러 걱정과 함께 분주해지는 예비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겨울방학 동안 현명하게 입학 준비를 할 수 있는 책들을 소개한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책을 통해 학교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올바른 생활습관과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길러주면 좋다”고 말했다.

좋은책신사고의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간접 경험해볼 수 있는 창작동화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바른 생활 태도와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 주는 창작동화로 학교생활을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적응력과 자신감을 키워 준다.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는 총 15권으로 구성됐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다룬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안전한 학교생활을 알려 주는 '위기탈출! 김도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관심과 애정을 받는 과정을 소개한 '선생님 바꿔 주세요' ▲바른 식습관을 주제로 한 '급식 안 먹을래요' 등 입학 준비부터 친구 사귀기, 발표하기, 공부 습관과 같이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며 겪을 수 있는 소재를 다루고 있다.

금성출판사는 예비 초1 학생들을 위해 초등 푸르넷 전과목 5일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초등 푸르넷은 온라인, 오프라인, 공부방 교사가 결합된 초등 전문 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생이 학습을 시작하기 전, 3Q & 종합특성검사를 통해 성격유형과 학습능력을 정확히 분석한다.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한 개인별 맞춤 학습 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다. 대면, 비대면 학습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도 제공한다. 

온라인 학습 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에서는 EBS출신 강사진의 동영상 강의와 함께 학습 실력을 진단해볼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커리큘럼에 맞춰 제공된다. 전담 공부방 교사의 오프라인 학습 지도도 제공된다. 학생의 개인 성취도에 맞춘 1:1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한다. 

초등 시기에는 학습량보다는 꾸준하게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매일 하루 4쪽씩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매일 공부 자신감을 키우는 것은 물론, 기초 학습 능력과 체계적인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는 초등 일일학습서다.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만화와 낱말카드 등 학습 콘텐츠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했다. 또한 매일 규칙적인 공부를 장려하고자 스스로 꾸밀 수 있는 공부 습관표를 삽입했다. 

장원교육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초등학생부터 학습 가능한 온라인 화상영어 무료 체험수업을 제공한다. 장원교육 온라인 화상영어 수업은 원어민 튜터와 함께 알파벳과 파닉스 등 기초 학습부터 학습자 수준 별로 말하기와 듣기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학습자들의 정확한 학습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레벨테스트 1회와 배정된 레벨의 수업 1회까지 총 2회 제공한다. 기초 학습자들은 레벨테스트 없이 알파벳과 파닉스 과정으로 2회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