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경남 진주 발편한세상 이미숙 대표, "문제성 발과 발톱 고민을 해결해 통증 없는 일상을"
[JOB인터뷰] 경남 진주 발편한세상 이미숙 대표, "문제성 발과 발톱 고민을 해결해 통증 없는 일상을"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11.2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심장이 뿜어내는 혈액을 우리 몸의 가장 먼 곳에서 펌프질해 다시 심장으로 돌려보내기 때문이다. 발이 불편하면 걷는 것이 불편해지고 걷는 것이 불편해지면 결국 전신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발이 건강해야 온몸이 건강하다고 말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그러나 학업, 업무 등의 이유로 발은 하루 대부분의 시간 동안 양말이나 스타킹, 신발 속에 갇혀있곤 한다. 특히 하이힐, 샌들 등의 신발을 신으면 그만큼 발의 피로도가 더 높아지기 마련이다. 그만큼 내성 발톱이나 티눈, 발톱무좀, 굳은살 등 통증을 유발하는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따라서 발이 조금이라도 불편하다고 느껴질 때면 전문 시설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에 관련하여 경남 진주에서 발편한세상을 운영하는 이미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남 진주에 위치한 문제성발관리 전문 센터, 발편한세상
▲ 경남 진주에 위치한 문제성발관리 전문 센터, 발편한세상

Q. 발편한세상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약 14년 전부터 네일/페디샵을 운영하고 있었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무좀, 티눈, 굳은살, 내성 발톱 등 다양한 질환으로 우리 샵을 찾아주셨다. 단순히 미용 목적의 발 관리라고 한다면, 페디아트는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는 결과를 낳을 수 있지만, 문제가 있는 발 관리를 위해 샵을 찾아주시는 경우, 대부분 이러한 부위들을 가리기에만 급급할 수 밖에 없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 8년전 국내에 발 관리 시스템이 도입된 후,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관련 교육을 받았다. 또 네일샵을 오랫동안 운영하다 보니 문제성 발이나 문제성 발톱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분들도 함께 관리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여러 곳의 교육을 받고 발편한세상을 열게 되었다.

Q. 발편한세상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6개월 아기부터 93세 어르신까지 현재 다양한 고객층이 관리를 받고 계신다. 주로 어른들은 무좀을 동반한 내성 발톱이 많으시고 작은 범위부터 큰 범위까지 다양하다. 어린아이들도 내성 발톱관리가 매우 많다. 티눈으로 고생하시는 분도 많으시고 굳은살이 오래되어 통증이 심하신 분도 계신다.

Q. 발편한세상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일단 문제성 발 관리는 어느 곳에서 교육을 받았는지, 어느 제품을 쓰는지도 중요하겠지만 오랜 시간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같은 관리로 보여도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이에 대해 잘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게 중요하다. 본 샵은 방문하시는 분들의 개인별 상태를 우선 꼼꼼히 체크한 뒤,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가장 최적화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발편한세상의 관리 솔루션을 통해 달라진 전후 모습들
▲ 발편한세상의 관리 솔루션을 통해 달라진 전후 모습들

Q. 발편한세상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가치관이라고 하기엔 거창하지만, 발편한세상은 발에 문제가 있는 분들을 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관리 과정에 있어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가 있는 분들조차 포기하지 않는 데, 관리를 해 주는 우리가 포기하면 안 되기 때문이다. 모든 분들의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이 분들이 포기하지 않는 이상 나 역시 포기하지 않고 평생 관리자로써의 역할을 다 하는 것이 이 샵을 지금까지 운영할 수 있었던 나만의 경영철학이라고 생각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내성 발톱 통증으로 고생하시던 어르신이나 아이들이 올 때 굉장히 불편하게 오시는데, 가실 때는 언제 아팠냐는 듯이 가실 때 뿌듯하다. 그리고 어떤 문제점이든 이제는 그만 오셔도 된다고 말씀드릴 때 가장 큰 보람이 있다. 나를 만나지 않는 게 좋은 것이기 때문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네일샵을 14년째 운영하고 있다. 초기에 문제성 발톱의 비전과 많은 고객님을 만나면서 준비를 일찍 시작한 편이다. 수년간 다양한 손님을 뵙고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꾸준히 임상을 만든 게 노하우 아닐까 싶다.

▲ 발편한세상은 개인별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여 1:1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은 전후 관리 상태)
▲ 발편한세상은 개인별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여 1:1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은 전후 관리 상태)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꾸준히 이 자리에 오래오래 있으면서 많은 고객님을 편하게 해드리는 것과 다양한 발 관리를 접목하는 것이 목표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모든 것이 마찬가지이지만 내 발과 발톱이 조금 이상할 때 주위 발 관리 전문샵과 전문병원을 꼭 찾으시길 바란다. 병원의 치료가 병행된다면 훨씬 좋은 결과와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통증이 없는 무좀 같은 경우는 특히 일찍 관리하시면 아주 간단히 해결되는 경우도 많다. 손과 발은 내 건강의 지표이자 바로미터라는 말이 있다. 모든 치료는 적기가 중요하고, 이를 놓치게 되는 경우 비용도 비용이지만 감내해야 되는 고통만 늘어날 뿐이다. 발이나 발톱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주저 없이 발편한세상을 찾아주시길 바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