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발달 전문 기관 ‘한국플로어타임센터’와 ‘아이토마토한의원’이 ‘플로어타임 홈스쿨’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플로어타임 홈스쿨이란 '부모가 아이발달을 주도하는 치료사'라는 ‘DIR 플로어타임(DIR Floortime)’의 기본 접근 방식을 바탕으로 부모가 아이의 발달을 위해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온라인(비대면) 코칭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DIR 플로어타임은 미국의 의사인 그린스판 (DR Greenspan)이 창시한 아동중심 관계중심 정서발달 모델의 접근법으로써 철저한 아동의 개인차를 존중하고 과정을 중시하는 발달 모델이다."라며 "플로어타임 홈스쿨은 DIR 플로어타임의 접근 방식을 기본으로 하여 부모가 집에서 아이들의 발달을 지원할 수 있도록 부모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플로어타임 홈스쿨 사이트를 통해 2분테스트(감각)를 거치면 6개월 동안 성실히 수행할 경우, 아이가 얼마나 좋아질지 예측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경우 상담도 무료로 진행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사이트 내 자료실에 플로어타임 관련 강의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플로어타임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하고 있으며, 2021년 11월에 플로어타임 홈스쿨 홈페이지가 개설되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