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줌웍스가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구 쇼핑앱 ‘아이메이트’를 오는 12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메이트란 증강현실과 가상공간 인테리어 체험 기술에 인테리어 상품 쇼핑몰을 결합한 가상 체험형 인테리어 쇼핑앱으로, 기존 가구 쇼핑앱에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하여 증강현실에서 가구를 3D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증강현실 기술을 바탕으로 쇼핑앱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바로 선택하여 내 방에 배치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화면 속 내 방에 배치한 가구를 자유자재로 배치, 축소, 확대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 외에 다양한 타입의 가상 룸을 제공하여 앱에서 판매 중인 가구를 직접 배치하며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쇼핑앱의 경우, 제품의 사진과 특정 이미지에만 의존하여 제품을 확인할 수 있지만 아이메이트 판매 제품들은 모두 3D모델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확대 축소 및 360도 자유자재로 볼 수 있다.

아이메이트 앱 제작사인 더줌웍스 관계자는 “증강·가상현실 기기가 발달하고, 관련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메타버스 관련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다양한 산업에서 메타버스를 접목한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는데 그중 쇼핑 분야가 눈에 띈다. 이케아, 나이키 등의 기업들은 이미 쇼핑앱에서 증강현실을 접목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제 메타버스에서 직접 가구를 체험하고 구매하는 시대가 왔다며 정체된 가구 쇼핑앱 시장에 새바람이 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