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슈] 메디오피아테크-소프트제국, 블록체인 기반 교육 플랫폼 공급 나선다
[기업이슈] 메디오피아테크-소프트제국, 블록체인 기반 교육 플랫폼 공급 나선다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11.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메디오피아테크(대표이사 김승렬)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소프트제국(대표이사 최명수)이 블록체인 기반의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서비스가 적용된 교육 플랫폼을 공급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지난 11일 체결했다.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 메디오피아테크는 지난 2년여간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형 LMS(에듀트랙 v7.0)’를 출시한 바 있다. 아울러 교육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중 ‘바이오 헬스 분야 컨소시엄(주관대학 단국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 중이다.

메디오피아테크는 해당 사업에서 에듀트랙과 학사, 버츄얼캠퍼스가 결합된 자사의 교육 플랫폼에 소프트제국의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 플랫폼을 적용하여 교육 시장에서의 적용 사례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1차적으로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을 공급하고, 향후 대학 시장을 포함한 교육 시장 전체에 ‘블록체인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속적인 공동 연구와 사업 개발로 대학을 포함한 고등교육 플랫폼 시장에서 다양한 적용 사례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메디오피아테크 박경선 상무이사는 “급속히 변화하는 교육 시장에 요구에 대응하려면 지속적인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소프트제국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라며 “국내 토종 기술의 융합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학 시장에 토종 교육 플랫폼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 외산 솔루션과의 경쟁에서 고전하는 국내 기업의 동반 성장까지 견인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