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UK가 오는 20일(토)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삼성역 코엑스 컨퍼런스룸 325호, 326호에서 영국 유학, 영국 약대 입학을 위한 오픈데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입학 이벤트는 영국 유학생들 중 영국 약대 입학을 확정지은 학생들을 위한 모의 인터뷰와 영국 약대 지원 예정인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상담으로 진행된다. 입학을 확정지은 학생들은 오후 1시 30분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 325호에서 입학 인터뷰 기출문제를 토대로 모의 인터뷰를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번 모의 인터뷰는 노팅엄대학교 약대 MMI 인터뷰를 토대로 계획됐으며, 학생은 7개 단계동안 4명의 원어민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한다.

관계자는 "모의 인터뷰 이후 학생들에게는 개인별 인터뷰 피드백을 제공해 보다 체계적인 입학 인터뷰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또한 4시부터는 한국 약사가 진행하는 약사의 역할과 약사가 지녀야 할 윤리 원칙 설명 세미나가 진행되어 학생들이 인터뷰 전 약사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한국 약사가 답하는 영국 약대 인터뷰 모법 답변 시간도 갖는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영국 약대 지원을 고려중인 유학생들을 위해서는 12시부터 5시까지 1학년 직접 입학과 파운데이션 입학 상담을 함께 진행하며, 학생들의 학업 배경에 따라 가장 유리한 입학을 컨설팅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담은 영국 문화원 유학 전문 상담원 송주원 팀장과 영국 선더랜드대학교 파운데이션 한국지사장이 진행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