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사랑 경보’, ‘사랑인가봐’, ‘환상의 짝꿍’ 등 대중적인 멜로디 라인의 곡들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랩퍼 H유진이 지난 18일 새로운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6년 만에 새로운 스타일로 컴백한 H유진의 이번 타이틀곡은 ‘무명(Nameless)’으로, 오랜 시간 활동을 쉬면서 무명으로 살아온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H유진 무명은 가수라는 특정의 직업 이외에도 누구든 본인들의 일, 일터, 사랑 혹은 생활 속에서 자신의 이름이나 자신의 존재를 잊고 매일 반복되는 삶 속에 자신을 잃어가며 지쳐가는 모두에게 희망을 전달한다. 

이번 H유진 앨범은 H유진이 직접 작사를 했고, 모든 제작과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첫 번째 타이틀곡인 ‘무명(Nameless)’을 시작으로 작업한 곡들을 하나씩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H유진은 2006년 1집 앨범 ‘OnIy One Way’로 데뷔한 뒤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서도 맹활약 바 있으나, 돌연 방송에 출연하지 않게 됐다.

이후 지난해 H유진은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출연해 반가운 근황을 전했는데, 방송에 출연하지 않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회사 계약이 끝나면서 독립을 했다. 제가 열심히 하면 다 잘 될 줄 알았다. 마지막 공황장애로 힘들기도 했다” 밝히기도 했다. 

그렇게 H유진은 의류 브랜드인 원인어밀리언을 직접 운영해오면서 수년간 의류사업에 종사하는 등 바쁜 시간을 보내는 와중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곡 작업을 하다 결국 6년 만에 새로운 음원을 발매하게 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