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대학수학능력시험 
지난 18일 시행된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대한 분석이 '대체로 어려웠다'라고 나왔다. 이번 수능은 처음으로 문·이과 구분 없이 치러졌으며, 대체로 작년 수능에 비해 어려웠다고 교사들과 입시업체들은 전했다. (2022 수능, '대체로 어려웠다' 평가... 선택과목에 따른 점수 차이 불가피)

2. 선대위 김종인
지난 17일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이 선대위 구성과 관련,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을 맡는 '원톱 체제'에 대해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준표 의원에 대해서는 "대선 경선이 치열하게 치러진 뒤에 패배한 후보가 곧바로 선거에 도움을 준 사례는 거의 없다"며 "결국에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선대위 김종인 원톱체제 구성되나... 선대위 구성은 20일 넘길지도 外 [국회소식])

3. 고액 체납자 명단 공개
지방세 또는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1천만원 이상 1년 이상 내지 않은 고액 체납자 1만296명의 명단이 공개됐다. 올해 공개 대상자는 지난해보다 늘어났다. 이슈체크에서 비양심의 상습 지방세 고액 체납자들의 면면을 들여다보았다. ([이슈체크] 지방세 등 고액 체납자 명단 공개...전두환-장영자 포함)

4. 송해 
매주 일요일 낮, “전국~ 노래자랑!”이라는 시원한 외침을 마치 약속처럼 30여 년간 이어가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령 MC’ 송해. 올해 만으로 94세를 맞은 그는 여전히 한 결 같이 자신의 길을 걷고 있으며, 꿈 또한 내려놓지 않고 있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온 1927년생 송해의 인생이 한 편의 다큐멘터리와 책으로 대중을 찾아갈 예정이다. ([시선★피플] “전국 노래자랑!” 영원한 오빠 ‘송해’...희로애락 함께한 원조 국민MC)

5. #폭력에 반대합니다!
2021년 1월. 우리나라는 국제사회의 권고를 받아들여 가정 안에서 자녀 체벌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법률을 개정했다. 하지만 국민 인식은 법 개정 취지에 훨씬 못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해 국내 아동학대는 3만905건. 전년도인 2019년(3만45건)에 비해 2.9% 늘어난 수치다. (#폭력에 반대합니다! ‘사랑의 매’라는 이름의 폭력)

6.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kt가 가장 중요한 1차전 승리를 차지했다. kt는 역사적인 한국시리즈 첫 승리와 함께 73%의 우승 확률을 동시에 낚았다. 이슈체크에서 지난 14일 막을 올린 2021 신한은행 쏠(SOL)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KS·7전 4승제) 1차전 kt와 두산의 경기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우승확률 73% 잡은 kt, 오늘 고척돔서 두산과 한국시리즈 2차전)

7. 윤석열-이준석 불화설 
15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 간에 이상기류가 공개적으로 드러났다. 당 지도부내 '당무 주도권'을 두고 기싸움이 조금씩 표면화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는 가운데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윤 후보가 불참하고 이 대표는 공개발언을 생략했다. (윤석열과 이준석, 불화설 드러나나... 윤, 최고위 불참에 이준석은 '침묵' 外 [국회소식])

8. 전기차 
전기차는 하이브리드자동차, 수소차 등과 함께 환경친화적인 자동차 중 하나이다. 순수하게 전기만 사용하여 구동하기에 매연을 배출하지 않는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다. 각국에서 전기차를 중심으로 친환경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주요 전기차의 브랜드별 차이를 알아보자. ([세컷뉴스] 전기차 시장의 소리 없는 전쟁, 주요 브랜드별 특징들 살펴보기)

9. CF의 드라마 귀환 
주로 CF 속에 등장하며 아름다움과 포스를 뿜어냈던 최고의 여배우들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안방극장에 돌아와 반가움을 사고 있다. 바로 배우 고현정, 이영애, 전지현, 송혜교가 그 주인공이다. ([카드뉴스] CF 퀸! 고현정-이영애-전지현-송혜교 다양한 작품으로 컴백) 

10. 지입차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언택트 시대가 활발해 지면서 변화되는 사회적 모습들. 지입차를 운행할 때 중요한 부분인 사기방지. 실제 사례들을 살펴보며 지입차 사기에 대해 살펴본다. (건강한 지입 정보 – 사례로 알아보는 지입차 사기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