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개발기업 (유)상상나래가 정완컴퍼니를 비롯한 전라북도기업 15개사와 함께 (재)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원장 최용석)의 지원을 통해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넥스트콘텐츠페어2021’에 참가했다.
 
넥스트콘텐츠페어2021은 ‘콘텐츠, 대한민국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지역 대표 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리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지역의 특화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콘텐츠 기업의 영업 기회를 제공·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한회사 상상나래(대표 조진욱)는 백제역사홀로그램Kit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인도, 카타르, 필리핀 등의 바이어와 1:1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여 백제의 역사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상상나래가 개발한 백제역사홀로그램Kit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문화재인 ▲미륵사지석탑(국보 제11호) ▲미륵사지 서탑 출토 사리장엄구(보물 제1991호) ▲왕궁리오층석탑(국보 제289호) ▲왕궁리오층석탑 사리장엄구(국보 제123호) ▲정림사지오층석탑(국보 제9호) 등을 홀로그램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교육용 교구재이다.
 
유한회사 상상나래 조진욱 대표는 “교육용 콘텐츠 개발이 21세기 청소년 진로교육뿐만 아니라 한국의 핵심 성장산업 중 하나라고 본다”라며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백제역사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