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슈] ‘2021 인천리빙디자인페어’ 개최...되찾은 일상의 라이프 스타일
[행사이슈] ‘2021 인천리빙디자인페어’ 개최...되찾은 일상의 라이프 스타일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1.11.1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하우스(대표 이영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공동 주최하고 행복이 가득한 집이 주관하는 ‘2021 인천리빙디자인페어’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1월 25일(목)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인천리빙디자인페어는 리빙 트렌드, 다이닝&스타일, 홈 인테리어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 기업 약 120개사가 참가하고, 위드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특별 기획관을 비롯해 인천 디자인 한마당, 강화도 화문석 등 인천의 특색이 담긴 체험관, 인천 소재 디자인 기업 및 대학의 작품을 선보이는 인천국제디자인페어 동시개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리빙디자인페어는 우리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이다. 이에 이번 인천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우리 삶 속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식생활’을 다양한 테이블웨어 제품과 테이블 세팅을 통해 우리의 음식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이블웨어 기획관인 ‘문화가 시작되는 식탁’을 준비했다. 문화가 시작되는 식탁은 WGNB 백종환, 신종현 소장이 디렉팅하고 서울번드가 함께한다.

온라인 수업, 홈스쿨링 등 교육의 방법이 다양해지며 새로운 방 꾸미기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요즘, 인천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 아이가 공부와 취미를 함께 즐기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기획관을 만나볼 수 있다.

‘뚝딱 인테리어 큐레이터’는 인테리어 시공계획을 고민하고 있는 모든 고객들에게 설계, 디자인, 시공, 감리 등 고객들이 올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모든 것들을 이끌어 가는 인테리어 전문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 ‘뚝딱’과 함께하는 인테리어 상담관을 통해 시공업체를 단순 소개하는 것이 아닌 고객관점에서 디자인, 자재선택, 견적 등을 제안하는 상담관을 진행한다. ‘뚝딱 인테리어 큐레이터’는 전문건설업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시공업체와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여 믿을 수 있는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인천의 환경을 대표하는 '인천 10색', 인천광역시 컬러링 사업으로 노루페인트와 인천 시민이 참여하여 만든 인천10색은 인천의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에서 추출한 인천만의 감성을 담은 인천대표 환경색으로 인천시 공공디자인에 사용되면서 원도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 노루페인트 컬러스폰서를 통해 곳곳에 숨어있는 인천색을 만나볼 수 있다. 인천색으로 물든 전시 부스를 감상하고, 인천광역시 도시경관건축과에서 개최하는 ‘제7회 인천시민 디자인 한마당’에서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참관객 대상으로 보담작가의 일러스트 엽서를 증정한다.

인천리빙디자인페어를 주최하고 있는 ㈜디자인하우스 관계자는 “집은 나만의 개성이 나타나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홈퍼니싱의 새로운 트렌드를 인천에서 만날 수 있는 인천리빙디자인페어를 준비했다.” 고 전하며, “인천리빙디자인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기획관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어 리빙 제품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 참관 혜택과 더불어 2021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람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홈페이지 및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