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가 11월 18일(목) 시행되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직후부터 가채점 및 실시간 등급 컷, 성적 분석, 합격 예측 등을 포함한 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투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수능 풀서비스’ 확인이 가능하며, 수험생들은 가채점을 완료하면 응시 과목별 원점수, 예상 표준점수, 백분위, 상위 누적 비율 등 자세한 성적 분석부터 영역별 실시간 등급 컷, 해설강의, 무료 모의지원, 지원가능 대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합격예측 알고리즘 기반의 모의지원 서비스인 ‘모지(MOJI)’를 통해 가채점 점수와 실제 성적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은 가상으로 희망하는 대학에 지원해보며 합격 가능성을 예측해 볼 수 있다.

합격예측에 대한 상세 분석 리포트를 제공해 수능 이후 정시 지원 전략을 짜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모지 서비스는 수능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이투스 풀서비스 페이지 내 지원가능대학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편 이투스는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능 다음날인 19일 오후 7시부터 ‘2022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및 대입 성공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나와 ▲2022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논술·면접 응시 판단 가이드 ▲수능 성적 발표 전 정시 플랜 ▲정시 지원 변수와 대응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20일 오후 7시부터는 강남하이퍼학원 입시존의 김영준 센터장과 김병진 소장이 메디친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학년도 의학계열 가채점 분석 및 지원 전략 설명회’를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 1부에서는 2022 수능 가채점 결과 및 전년도 지원 결과 분석을 토대로 대학별 커트라인을 공개하고, 2부에서는 2022 의학계열 정시 지원 체크 포인트를 살펴볼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이투스 사이트 내 ‘2022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 페이지에서 해당 설명회 자료집과 배치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확인 가능하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그동안 힘든 시기에도 열심히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이 실수하지 않고 본인의 실력을 맘껏 발휘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응원한다”며 “이투스 수능 풀서비스와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활용해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워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