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막바지, 내 몸을 지켜줄 수 있는 제철음식은? [인포그래픽]
겨울의 막바지, 내 몸을 지켜줄 수 있는 제철음식은?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15.02.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신승우] 매서운 한파로 인해 저절로 움츠러들게 되는 겨울은 야외활동이 줄면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때문에 건강관리에 보다 더 신경 써야할 필요가 있다.

적당한 운동은 필수. 제철 음식으로 원기를 보충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겨울의 막바지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겨울철 제철 음식, 무엇이 있을까?

 

1. 매생이
녹조류의 일종인 매생이는 깨끗한 바다에서만 자라는 무공해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철분을 비롯해 칼슘,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섭취에 부담이 없다. 매생이는 주로 국이나 전으로 섭취 가능하며 깊고 풍부한 바다 맛도 느낄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다.

2. 명란젓
한류성 어종 중 하나인 명태의 알을 소금에 절여 만든 명란젓은 밥도둑으로 유명한 반찬이다. 명란젓은 시력보호와 피부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이름이 높다. 명란젓은 반찬 외에도 비빔밥, 파스타 등으로도 요리할 수 있다.

3. 피로회복에 좋은 오징어
동물성 단백질인 오징어는 항암 효과에도 좋고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을 듬뿍 함유한 겨울철 제철음식이다. 오징어는 간식으로도 간단하게 섭취 가능하고 통찜 요리, 파스타, 볶음 등 다양하게 요리하여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다.

4. 감귤, 유자
겨울 제철 과일인 감귤은 피로회복과 기관지 질환에 특히 좋다.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인데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의 형성을 도와 혈관을 튼튼하게 해줘 뇌출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유자 또한 레몬의 3배에 달할 만큼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높아 면역력 증진에 좋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