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석열 광주 방문 
10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첫 지역 일정으로 광주를 찾아 국립 5·18민주묘지에 참배하고 희생자 유족들과 만날 예정이다. 앞서 '전두환 옹호' 발언과 '개 사과' 등 논란을 빚었던 윤 후보는 이날 방문에서 해당 발언에 대한 사과와 함께 국민 통합에 대한 메시지도 추가로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광주의 일부 시민단체는 윤 후보의 광주 방문을 반대하며 집단 행동을 예고한 상태여서 충돌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전두환', '개사과' 논란 윤석열, 광주 방문해 발언 사과 하나 外 [국회소식])

2. 유류세 20% 인하
정부 당국에 따르면 이날부터 휘발유에 부과되는 유류세가 리터(ℓ)당 820원에서 656원으로, 경유는 582원에서 466원, LPG 부탄은 204원에서 164원으로 각각 내린다. 유류세 인하분이 소비자가격에 그대로 반영된다고 가정하면 ℓ당 휘발유는 164원, 경유는 116원, 액화석유가스(LPG) 부탄은 40원씩 내릴 것으로 보인다. (‘한시적’ 유류세 20% 인하 – 요소수 긴급수급조정조치 및 관리품목 확대 개편 [모터그램])

3. 요소수 품귀 현상
정부가 요소수를 매점매석하거나 불법적으로 유통하는 행위에 대한 단속에 돌입했다. 하지만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폭리를 취하려는 판매자들이 여전히 활개를 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요소수 사태와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본다. ([이슈체크] 요소수 품귀 현상 사태...매점매석 최고 1억 이하 벌금)

4. 이재명-윤석열 
1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매주 타는 민생버스(매타버스)'라는 이름의 지역 순회로 2박3일 동안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를 접견할 예정이다. (예결위, 이틀째 비경제 예산질의... 대장동, 고발사주 의혹 공방 예상 外 [국회소식])

5. 임창정 코로나19 확진 
배우 겸 가수 임창정이 컴백 8일 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임창정 측은 지난 9일 "임창정이 방송 녹화를 위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은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당분간 활동을 중단하고 아티스트의 건강 회복을 최우선으로 삼아 치료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임창정 코로나19 확진, 컴백 8일 만에 비상...백신 미접종 갑론을박)

6. 소방의 날
불조심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불은 인류의 삶을 발전시키기도 했지만 하루아침에 우리 재산을 잿더미로 만들어 버리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에 건조하고 난방기구 사용량이 늘어나는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소방의 날’에 대해 알아보자. ([카드뉴스] 매년 11월 9일 ‘소방의 날’, 화재에 대한 경각심 높이기 위한 날)

7. 위드코로나 
지난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일명 ‘위드코로나’ 계획이 시행됐다. 지난 10일 위드코로나를 시행한 지 열흘이 지난 상황. 위드코로나 시행 이후 일상이 어떤 모습으로 뀌었는지, 우려 점은 없는 지 점검해보는 시간 가져보았다. ([이슈체크] ‘위드코로나’ 시행 열흘...이동량-확진자-위중증 환자 증가)   

8. 한소희 
최근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배우 ‘한소희’. 그저 예쁜 외모로 존재감을 뽐내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연기력을 키워왔으며 최근에는 액션을 직접 소화하며 열연을 펼친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 네임>으로 대중들을 만나고 있다. 예쁜 외모는 기본이거니와 목숨 건 처절한 액션을 선보이며 대세 배우가 된 한소희에 대해 알아보자. ([시선★피플] 누아르 여신의 등장, 액션까지 가능한 대세 배우 '마이 네임' 한소희)

9. 건강한 지입정보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입차를 운행할 때 중요한 부분인 사기방지. 특히 번호판 사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체크해 본다. (건강한 지입 정보 – 지입차 번호판 사기? 이것만 알아라 [시선뉴스])

10. 정리정돈 
어릴 적 엄마에게 “어지르는 사람 따로 있고 치우는 사람 따로 있냐?”라는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만큼 정리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지만 기본적인 것만 잘 지키면 나도 정리의 신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정리정돈을 잘하기 위한 기본 원칙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세컷뉴스] 기본만 잘해도 된다...정리정돈 잘하기 위한 3가지 포인트)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