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쥐는 12간지 중에서 가장 꾀가 많고 영리하며 생존과 번식 능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하얗고 앙증맞은 외모의 흰쥐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의 캐릭터로 등장하며 지혜롭고 총명하다고 알려있다. 쥐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함께 알아보자. 

흰쥐는 다산과 풍요로움, 번영을 상징한다. 흰쥐는 쥐목 쥐과의 포유류로 학계에서는 라테라고 불리는데 크기나 형태는 집쥐와 비슷한 편이며 대개 온몸이 흰색이고 눈은 진홍색이다.

흰쥐는 예로부터 길한 존재로 여겨져 왔는데 한 전래동화 이야기에서는 흰 쥐 꿈을 꾼 할아버지가 돌담 밑에서 황금항아리를 발견해 부자가 됐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이렇게 흰쥐를 보거나 따라가는 꿈은 원하던 소망이나 계획이 성취된다고 알려져 있다.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흰 쥐는 반려동물로도 많이 길러지는데 작고 순해 길들이기 좋으며 사료와 물만 줘도 잘 자란다고 한다. 이런 쥐의 성품을 닮아 쥐띠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근검절약하는 버릇이 있고 부지런하고 민첩한 성격을 가졌다고 알려져 있다. 

쥐띠생인 사람들은 보통 머리가 명석하고 인기가 많아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고 한다. 대표적인 쥐띠 연예인으로는 유재석, 서태지, 신민아, 강다니엘 등이 있다. 쥐띠생들은 쥐의 특성과 닮아 두뇌 회전이 빠르고 똑똑하며, 쥐가 먹이를 야금야금 모아 놓는 것처럼 재물을 풍족하게 모은다고 한다. 또 쥐띠는 단순한 직업 보다는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서 더 뛰어난 재능을 보인다.  

그렇다면 쥐띠와 궁합이 잘 맞는 띠는 어떤 띠일까. 먼저 쥐띠는 온화하고 근면성실한 소띠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한다. 또 조심성이 강한 쥐띠의 성격을 보완해주는 용맹한 성품의 용띠와도 잘 맞는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애교가 있고 밝은 성격의 쥐띠는 센스 있는 리더를 돕는 조력자 역할을 잘 해낸다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띠에 대한 이야기지만 12간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나의 띠 특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