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삼성전자가 내달 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 2015' 행사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세계 미디어, 주요 사업자, 각종 파트너사, 개발자 등에게 3일 배포해다.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 개막 하루 전에 열리는 이 행사는 현지 시각으로 오후 6시 30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가 배포한 초대장에는 곡면을 강조한 선이 표현돼 있는데 이는 삼성전자가 이날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는 갤럭시S6의 곡면 디스플레이를 표현한 것으로 추정된다.

▲ 삼성전자가 배포한 초대장에는 곡면을 강조한 선이 표현돼 있는데 이는 삼성전자가 이날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는 갤럭시S6의 곡면 디스플레이를 표현한 것으로 추정된다.(출처/삼성투모로우)

한편 갤럭시S6는 삼성전자가 올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재도약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상반기 전략 제품이다. 무엇보다 전작에서 평이 갈렸던 '디자인 강화'에 초점을 뒀다.

지난해 삼성은 갤럭시 알파에서부터 도입된 '금속 테두리'를 S 시리즈 최초로 도입했으며, 그간 고수했던 배터리 분리형 후면에서 벗어나 강화유리를 적용한 배터리 일체형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예쁘지만, 수명이 짧은' 일체형 배터리의 단점은 무선 충전 패키지로 책임져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는 3월 중으로 일찍부터 세계 시장 선점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