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눈물’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종이에 눈물이 떨어져 글씨가 되는 꿈
종이에 눈물이 떨어져 글씨가 되는 꿈은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해서 출품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2. 스카프에 눈물이 떨어져 얼룩지는 꿈
스카프에 눈물이 떨어져 얼룩지는 꿈은 사랑에 울고 웃는 아름다운 추억 속으로 기억만 남긴 채 어디론지 사라진다. 배신, 불쾌, 헤어짐, 불안, 초조, 질병, 사랑의 찌꺼기 등이 있다.

3.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이 눈물을 흘리며 우는 꿈
집안에 좋지 못한 불상사나 장애, 손실이 생기며 사업의 파탄 및 재물의 실패와 직장, 지위, 명예훼손, 좌절, 말썽 등 가장과 직속 상사에게 흉험이 닿고 궂은 일이 닥치게 되는 꿈이다. 

4. 상대방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본 꿈 
상대방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본 꿈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불만을 갖게 되고 불쾌한 감정이 생긴다.

5.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꿈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꿈은 사업, 작업, 일거리, 소망, 희망, 진실, 예언, 성찰, 창조, 변화, 기다림, 소식, 정보, 감정 등을 상징한다. 어려움 속에 기쁨과 슬픔이 상반된다.

6. 눈에서 피눈물이 나는 꿈
눈에서 피눈물이 나는 꿈을 꾸었다면 방심해서는 안 된다. 처음에는 운세가 좋다가 끝에 가서는 매우 불길하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눈물’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