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는 최근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을 선보였다.

본 제품은 학생들의 학교, 일상생활을 할 때 모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 패션업계는 주요 트렌드로 ‘편안함’을 살리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이 제한되면서 집이나 집 근처 가까운 곳에 외출할 때 입는 옷을 의미하는 원마일웨어를 비롯해 라운지웨어, 트레이닝 셋업 등 편안함을 강조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간절기 시즌에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레이어드하기 쉽고 데일리룩 등으로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디즈니의 캐릭터 미키마우스, 설리, 칩앤데일을 포인트로 활용해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으로 맨투맨과 팬츠를 셋업한 맨투맨 라인과 후드티로 구성됐다.

디즈니 미키 셋업은 맨투맨 티셔츠와 조거 스웻팬츠, 숏팬츠 2종의 하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셋업 제품은 3년간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고품질 교복을 제작하는 브랜드의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프리미엄 특양면 원단을 사용하여 가볍지만 따뜻하고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착용감이 편안하다.

디즈니 후드티는 부드럽고 보온성이 우수한 프리미엄 특양면 원단을 적용해 따뜻하게 착용이 가능하며, ‘설리’와 ‘칩앤데일’ 나염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캥거루 포켓을 적용하여 소지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오버핏 실루엣에 그레이, 아이보리 색상으로 출시돼 데일리룩과 스쿨룩으로 코디하기에 좋다.

하이라이트브랜즈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은 2021년 가을 신제품 출시했다. 코닥어패럴은 2030세대의 필수 아이템인 맨투맨 라인업을 강화하고 후드티, 윈드 재킷, 조거팬츠 등 ‘원마일웨어’, ‘꾸안꾸룩’ 등의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확대로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코닥어패럴 주력제품 중 하나인 ‘컬러플러스 레인보우 맨투맨’은 강렬한 원색 중심이던 이전 시즌 대비, 파스텔컬러가 새로운 라인업으로 등장했다. 핑크, 퍼플, 옐로우그린 등으로 올가을 화사한 스타일로 포인트를 주기에 좋으며, 제품 후면에 레인보우 컬러의 빅 로고 프린트로 코닥만의 헤리티지를 놓치지 않았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는 편안한 착용감에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강조한 ‘NBA코듀로이셋업’을 선보였다.

NBA코듀로이셋업은 NBA코트에어다운과 함께 매치했을 때 완벽한 ‘느바스타일’을 완성해준다.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벨로아 코듀로이 소재를 적용해 포근한 착용감이 우수하다. 코듀로이 특유의 고급스러움은 데일리룩을 한층 더 돋보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빗살무늬 와펜 포인트와 소매 배색으로 포인트를 줘 힙한 스트릿 감성도 담았다. 상의 소매와 팬츠 밑단을 밴딩 처리하고 몸에 달라붙지 않는 오버핏으로 디자인해 체형에 관계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관계자는 “맨투맨, 트레이닝 셋업 등 원마일웨어의 대표 아이템들은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단독 착용 또는 레이어드하여 다양한 느낌의 코디로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다”며 “또한, 간절기부터 추운 겨울까지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그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