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방탄소년단(BTS) 화보 촬영 사기
방탄소년단(BTS)의 화보 촬영을 빌미로 투자금을 가로챈 일단이 재판에서 대부분 혐의를 인정했다. 제주지법 형사2부는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된 A(53)씨와 유사수신행위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B(53)·C(41)·D(49)씨에 대한 두 번째 공판을 진행했다. 그들은 방탄소년단(BTS) 화보를 제작하는 데 투자하면 고수익을 보장해주겠다며 109억 원의 투자금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이슈체크] 방탄소년단(BTS) 화보 촬영 사기 일당 혐의 인정...제작 권한조차 없어)

2. 낙엽과 자동차
완연한 가을의 색이 짙어지고 있다. 특히 거리마다 단풍이 깊이를 더해가고 떨어지는 낙엽이 계절의 운치를 높이고 있다. 그런데 실외 주차 시 자동차에 쌓이는 낙엽이 자동차에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까. 특히 보닛에 가득 쌓인 낙엽은 깊은 곳까지 파고 들어 말끔히 치우기 어렵기 때문에 운전자에게 찜찜함을 안기기도 한다. (가을 낙엽이 자동차에 미치는 악영향...화재의 원인 되기도 [모터그램])

3. 제철음식 
사과, 딸기, 배추, 무, 더덕 등은 겨울 제철음식으로 꼽힌다. 점점 겨울로 접어드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면역력 향상을 위해 제철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다. 맛뿐아니라 향까지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철음식 3가지의 건강 효과에 대해 함께 살펴보자. ([세컷뉴스] 늦가을 제철음식,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 

4. 노태우 前 대통령
대한민국 제13대 대통령을 지낸 노태우 전 대통령이 지난 26일 향년 89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정부는 노 전 대통령의 장례를 국가장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고인은 우연의 일치로 박정희 전 대통령의 서거일(1979년 10월 26일)과 같은 날 세상을 떠나게 됐다. [비수도권 인구 10만 이하 시‧군은 자율적 단계 조정 유지] ([이슈체크] 노태우 前 대통령 사망, 장례는 국가장으로... 그의 삶은 어땠나?)

5. 경복궁
서울 도심에서 환하게 불을 밝힌 궁궐 건축물 사이를 거닐 수 있는 '경복궁 야간관람'이 시작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에 따르면 하반기 경복궁 야간관람을 10월 2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진행한다. 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8시 30분이다. 궁이 문을 닫는 화요일에는 시행되지 않는다. ([카드뉴스] 경복궁 야간 관람 시작! 예약 TIP 총정리)

6. 백신패스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 청원은 ‘비합리적이고 강압적인 실내체육시설 등에 관한 백신패스 폐지’에 관한 내용이다. ([청원 언박싱] 비합리적이고 강압적인 실내체육시설 등에 관한 백신패스 폐지를 간곡히 청원합니다)

7. 청주 여중생 성폭행 사건
지난 5월 계부로부터 성폭행을 당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한 청주의 두 여중생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피의자 신상공개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8일 청주지검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계부 A(56) 씨의 형사사건 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피의자의 이름과 얼굴 등을 공개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검찰, 청주 여중생 성폭행 사건 피의자 신상 공개 하지 않기로 결정 外 [오늘의 주요뉴스])

8. 농마(녹말)국수
북한 평안남도에서 식당을 운영하다 한국으로 온 강사 오진흥. 그녀와 함께하는 북한요리 함께 만들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통일식당. 이번 시간은 ‘농마(녹말)국수’를 함께 만들어본다. ([레슨업] 북한음식 ‘농마(녹말)국수’ 만들기 [통일식당])

9.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세계적인 일류 빅 테크 기업의 상징인 1조 달러 클럽에 가입했다. 또 주가는 1천 달러를 넘어서며 이른바 '천슬라' 고지에 올랐다. 테슬라의 이러한 무서운 상승 속에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 순자산은 362억 달러(42조2천200억 원) 늘어난 2천890억 달러(337조 원)였다. ([어바웃슈퍼리치] 압도적인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부유세 피할 수 있을까)

10. 문재인 대통령
25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2022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 6개월을 남기고 마지막 시정연설을 하게 돼 감회가 깊다"며 "마지막까지 위기 극복에 전념해 완전한 일상회복과 경제회복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文, 임기 마지막 예산안 시정연설... "임기 내내 국가적 위기 연속" 外 [국회소식])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