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력케어 그룹 '히어닷컴'이 간편한 온라인 신청으로 보청기 무료체험이 필요한 신청자들에게 ▲청력 전문 상담 ▲보청기 전문 피팅 ▲청력 재활로 구성된 1:1 전담 케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청기는 특히 초기 피팅과 적응 훈련이 중요한 의료기기인 만큼 '히어닷컴'이 전방위적고객 중심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라고 전했다.

신청자는 간단한 신청만 하면 체계적인 청력 검사부터 청력 재활까지 단계별로 밀착케어를 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히어닷컴'의 1:1 전담 인력 배치는 보청기 관련 궁금증 해소부터 구매 후 착용까지 고객을 1:1로 케어하기 위한 것으로, 세밀한 조정과 꾸준한 청능 재활을 통해 보청기 활용을 극대화하고 최적의 소리를 구현하기 위해서다.

최근 국내 시니어층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와 같은 디바이스 사용이 원활하고 이를 통해 인터넷과 애플리케이션을 자유자재로 활용한다. 히어닷컴은 이런 뉴실버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라인 클릭을 통한 시스템을 구축했고, 이로 인해 신청자의 번거로움은 줄이면서 편안한 보청기 착용과 꾸준한 케어로 만족감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우선 신청자가 히어닷컴 온라인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청력 전문 상담사가 즉시 배정된다. 매월 센터 평가를 통해 선발된 전국 260개 파트너사에서 고객의 청력 정밀 검사 및 난청 유형이 확인되면, 본 상담에서 고객의 귓본을 정밀하게 채취하고 피팅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후 제품을 수령한 고객은 청력 재활팀을 배정받아 주기별로 보청기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소리 적응 방법과 보청기 관리법을 안내받는다.

히어닷컴 관계자는 "보청기 구매에도 뉴실버세대의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해야겠다는 데서 간편한 온라인 신청으로 청각 전문가, 청력 전문 상담사 및 청력 재활팀을 배치하는 1:1맞춤 케어를 실시하게 됐다"며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상담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