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슈] 위키드러버, ‘선인장 가죽 스마트 쇼퍼백’ 공개
[패션이슈] 위키드러버, ‘선인장 가죽 스마트 쇼퍼백’ 공개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10.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위키드러버(WICKED LOVER)가 지구와 동물은 물론, 전자파 차단 기능으로 개인의 건강까지 생각한 ‘선인장 가죽 스마트 쇼퍼백’을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가죽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의지에서 출발한 위키드러버는 환경 친화적이면서 인간에게도 무해한 선인장 가죽을 사용해 패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친환경 브랜드이다."라고 소개했다. 

위키드러버의 선인장 가죽 스마트 쇼퍼백

그러면서 "위키드러버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선인장 가죽 신발을 공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전자파 차단 기능까지 더한 스마트한 선인장 쇼퍼백을 선보였다. 위키드러버의 선인장 가죽 스마트 쇼퍼백은 신발 제작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선인장 가죽을 활용함으로써 시중의 일반 선인장 가죽 보다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을 가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선인장 가죽 특유의 탁월한 복원력과 방수 기능도 강점이다. 소재가 잘 늘어나고 신축성이 있어 구겨짐이나 죽에 주름이 심하게 지지 않고 방수 기능으로 비가 오더라도 내용물이 손상될 염려가 없다. 가벼운 무게와 넓은 수납 공간은 노트북 가방으로 제격이다. 고급 선인장 가죽을 사용해 300g 대에 불과한 초경량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노트북 등 전자기기의 전자기장 차단하기 위한 특별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위키드러버는 사용자의 건강을 위해 겉감인 '선인장 가죽' 아래에 '프리미엄 보강재'를 넣어 더욱 견고하게 하고 그 아래에 '전자파 차단 RFID 원단'을 넣어 전자기장을 차단하며, '가방 안감'으로 덧대어 완성했다. 쇼퍼백에 탈부착이 가능한 카드지갑은 RFID 차단 소재를 통해 불법스캔으로부터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수납 공간 분리로 NFC 중복인식 방지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임가영 위키드러버 대표는 “패션의 본질인 아름다움이 단지 외형에서 그치지 않고,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지속가능한 패션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면서 “가끔은 악동처럼 '유쾌하게' 때로는 멋진 연인처럼 '섹시'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환경과 동물에 대한 의식의 전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키드러버가 텀블벅에서 진행하는 이번 ‘선인장 가죽 스마트 쇼퍼백’ 크라우드 펀딩은 오는 11월 11일 종료된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