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에이씨(대표 신승만)가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 및 온라인 전시관에서 개최된 '2021 한국산업대전(D.Ton)'에서 휴앰코 ‘워터필터 집진기’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업체는 기존 공기를 빨아들여 필터로 미세먼지와 분진을 걸러내는 방식이 아닌 물을 활용해 흡진 정압의 약 4,000배의 분사 압력으로 필터 막을 형성함으로써 분진 및 악취를 물로 쪼개고 코팅하는 집진기를 선보였다.

신승만 대표는 “휴앰코의 워터필터 집진기는 물을 이용한 집진 시스템이 적용되어 기존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을 절감하고, 분진 Onepass 방식 테스트 결과 PM 2.5 기준 99% 이상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1 한국산업대전(D.Ton)'에 참여한 다른 기업의 집진기 중 물을 사용한 방식은 자사 제품이 유일하며, 기존 산업현장 외에도 지하철 역사 등 다양한 곳의 분진과 악취, 미세먼지를 제거해 사람들이 조금 더 안심하고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치에이씨 측은 오는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리는 2021 한국철도학회 정기 총회 및 추계 학술대회에 참여해 ‘워터필터 집진기’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