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는 오는 11월 30일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 ESG경영대상'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4년 창립된 사단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 창출 및 전략적 기업브랜드를 통하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매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통하여 최고의 기업과 지자체, 공기업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사진 : 김병종 화가의 < 풍죽 >,  < 화홍산수 >

이번 대상 시상에는 그동안 대한민국 경제발전 및 정치, 문화예술, 봉사, 사회가치 실현에 이바지해 온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또는 개인이 응모가능하며, 지원분야는 IT, 제조, 식품, 서비스, 유통 등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철학을 담고 있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이 키워드로 부상함에 따라 ESG분야의 리더기업들에게 시상하는 ‘ESG경영대상’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의 개선 등의 이념을 바탕으로 경영하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 ESG경영대상’의 시상에 사용될 메인작품은 서울대학교 전 미대학장이며 현 명예교수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화가로 인정받고 있는 김병종의 작품인 생명의 노래 '풍죽'과 ‘화홍산수’가 선정되었다. 이번작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국가, 개인, 기업이 왕성한 생명력으로 커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끝까지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려는 취지로 김병종 화가가 특별히 창작한 작품이다. 화가 김병종의 대상작품은 수상자들이 글로벌 브랜드의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에너지를 주기 위해 모든 수상작에 작가가 직접 사인하여 소장가치를 높여줄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을 개최하는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조세현 교수는 “개인은 물론 국가도 브랜드가 되는 시대이다.”라는 것을 강조하며, 포스트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브랜드의 가치와 개념을 바로 알고 성공하는 브랜드 마케팅은 기업과 조직의 성패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