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 미래형 중앙버스정류소 ‘스마트쉘터’ 시범 개통을 위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27일(수)부터 31일(일)까지 서울시 스마트쉘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참여형 이벤트 ‘해치캐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쉘터’의 개통 소식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쉘터는 냉난방기, 공기질 측정기, 스마트 LED, 공공 와이파이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미래형 버스정류소로 홍대상/하행, 합정상/하행, 숭례문, 건대 등 약 8개소에서 운영을 시작한다. 이는 기존의 낙후되고 불편했던 노후 승차대 환경을 개선함과 동시에 최첨단 교통 서비스를 구축해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쉘터 내 디지털 사이니지에 등장하는 서울시 공식 캐릭터 ‘해치’의 사진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당첨자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해시캐치에 참여한 이들은 갤럭시 버즈 프로(30명), 스마트쉘터 에디션 T머니 카드(10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200명) 등 소정의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한편, 10월 27일부터 5일까지 레이저쇼 20:00 ~ 22:59시 매 시각 정각, 30분에 10분간 레이저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