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및 창업교육 전문기업 드리머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이하 드리머스피치)이 지난 10월 19일(화) 오전 11시 메타라이브커머스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드리머스피치의 라이브커머스 과정을 수료한 모든 학생은 자동으로 메타라이브커머스 대기업 유통브랜드에서 쇼호스트로 진출하게 된다.

드리머스피치는 스타트업 및 초기창업 기업들의 판로개척 사업으로 라이브커머스 교육과 대행을 맡아오고 있다.

메타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커머스 유통사들의 라이브 방송 제작 및 촬영과 함께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이다.

라이브커머스란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쇼핑이 활성화되며 실물을 직접 보고 구매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모바일 화면 등을 통해 쇼핑과 소통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최근 관심을 얻고 있는 플랫폼이다.
 
이 시장이 커져감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를 양성하기 위한 내부 과정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만들게 됐다는 것이 드리머스피치 측의 설명이다.

해당 교육과정은 총 10회차로 쇼호스트 뿐만 아니라 작가나 PD의 역할도 함께 겸할 수 있는 전천후 실력자 쇼호스트로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 라이브커머스 구성안 실습과 장비실습을 포함해 패션이나 식품, 전자제품 등의 각 카테고리별로 깊이 있는 실습을 제공한다. 

과정 중에는 대기업 라이브커머스 현장 참관 기회도 주어지며, 최종 오디션을 통해 실력을 입증 받은 쇼호스트는 유명 브랜드 출연 등 소정의 혜택과 포상도 지원할 계획이다

11월 중순 이후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진출반 첫 교육이 개강될 예정이다.

드리머스피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체결한 메타라이브커머스는 현재 NC백화점 및 전자랜드의 유통사 등에 라이브커머스 제작을 진행하는 등 계약하는 유통사들이 늘고 있는 유망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