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2021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자가 선정된 가운데 태주인터내셔널(주)이 ‘안마의자’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 행사는 연합매일신문사와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며,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비대면(동아일보, 연합매일신문 게재)으로 대체됐다."라고 전했다. 

5세대 인공지능(AI) 안마의자 ‘JP-2000’

그러면서 "태주인터내셔널은 일본 후지의료기의 5세대 인공지능(AI) 안마의자인 ‘JP-2000’을 수입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 JP-2000은 AI 기능을 탑재해 마사지볼과 마사지부위의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AI-5D안마’를 실현한 제품이다."라며 "센서에 의해 척추라인과 어깨높이를 측정하는데, 근육의 500원짜리 동전 면적의 작은 스팟까지 인식해 각 부위마다 세밀한 압력을 제어하는 기술이 장착돼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AI인공지능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압력을 감지해 피드백하는 방식이다. 일본내 의료기기 인증으로 검증된 85지의 마사지 기법이 내장되어 있다."라며 "또한 실내에 설치하기에 부담스러운 커다란 부피의 안마의자 이미지를 탈피하고 경량화 설계를 했다. 겉보기에는 작지만 전신을 감싸는 에어백과 충분히 넓은 안마 면적을 제공하고, BLDC(블러쉬리스)모터를 사용해 소음도 최소화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