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사업실은 '태양광사업화 교육' 1-4기 수료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제1차 태양광발전사업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에너지공단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대국민 재생에너지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태양광사업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양질의 강의로 매 기수마다 조기 마감될 정도로 열띤 반응을 얻으며 7기까지 모집을 마쳤다.

또한 지난 1기부터 4기까지 수료자들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컨설팅도 실시했다. 컨설팅 대상으로 최종 선정된 18명은 1:1 비대면 방식으로 태양광 사업 컨설팅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컨설팅은 재생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경제성 분석과 함께 전문 컨설턴트가 구체적인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태양광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11월 중순 제2차 태양광 발전 사업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5기부터 8기까지 교육 이수를 완료한 수강생 가운데 컨설팅을 희망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현재는 10월 14일부터 11월 3일까지 8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태양광 사업 전반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는 물론, 발전사업에 대한 무료 컨설팅 상담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며 "태양광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교육 사업"이라고 전했다.

태양광사업화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