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인천시, “내년부터 영종도 주민들 공항철도 요금 할인받는다”

[사진/공항철도 제공]
[사진/공항철도 제공]

인천시는 내년부터 영종도 주민들이 공항철도 요금을 할인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요금 할인이 시행되면 영종도 주민과 옹진군 신도·시도·모도 주민은 현재 요금보다 700∼1,100원을 할인받고, 버스 환승 할인 혜택도 받게 된다. 시는 다음 달 중 국토교통부·공항철도㈜와 '영종 주민 운임지원 협약'을 체결한 뒤 운임 지원 시스템 개발 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 요금 할인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접근금지 명령 받고도 노모 찾아가 행패 부린 40대, 징역형 집행유예

가정폭력으로 법원에서 접근금지 명령을 받고도 70대 노모를 찾아가 행패를 부린 40대 아들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15단독 오한승 판사는 가정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과 재물손괴 혐의로 기소된 A(46) 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A 씨는 가정폭력으로 '어머니 집 100m 이내로는 접근하지 말라'는 임시 보호 명령을 인천가정법원에서 받았다.

용인시청 김동현, 생애 처음 백두급 정상에 올라

[사진/대한씨름협회 제공]
[사진/대한씨름협회 제공]

용인시청의 김동현이 '위더스제약 2021 영양장사씨름대회'서 생애 첫 백두장사(140㎏ 이하) 타이틀을 획득했다. 김동현은 21일 경북 영양군 영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대회 백두장사 결정전(5전 3승제)에서 장성복(문경새재씨름단)을 3-2로 꺾었다. 김동현은 이로써 생애 처음으로 백두급 정상에 올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