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연구소가 취업/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1:1 커리어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열정연구소 김현희 소장은 직업상담사/경영지도사 전문 자격을 취득한 커리어컨설턴트 겸 창업컨설턴트다. 김해독서포럼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며 동시에 박효미 실장과 함께 취업 및 창업 준비생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김현희 소장은 “2030 청년들의 고용 불안이 커지고 있고, 자기 사업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들 역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충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고자 1회 기준(50분) 30여 만원 상당의 커리어컨설팅을 한시적으로 무료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 커리어컨설팅은 개인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먼저 커리어 정리 단계를 통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 해야 하는 일 4가지로 분류한다.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커리어를 쌓고 해당 분야에서 능력을 갖춘 유능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과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원 대상은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등이다. 취업 및 창업 준비 중이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혹은 어느 전공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헤매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열정연구소의 커리어컨설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라며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상담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접속한 후 ‘열정연구소’ 검색하면 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