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이천)]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있는 수면적 2만평의 각평저수지는 겨울철에 휴장을 하던 곳이다. 이곳에서 겨울철에 이색 가족 나들이 행사를 마련하기 시작해, 올해로 4회째 이천빙어축제를 열고 있다.

 

이천빙어축제는 각 권역별로 행사장을 마련했으며, 공동취사장, 개인방갈로, 단체방갈로 등 편의시설이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의 축제다.

 

얼음낚시 초보자라도 두꺼운 얼음위에 구멍을 송송 뚫어 물고기 잡는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겨울철 빙어는 야외에서 낚아 올리는 재미지만 추위를 피해 낚시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선 텐트 안에 마련된 낚시터의 이용도 가능하다.

하지만 얼음낚시의 진짜 재미는 ‘먹거리’가 아닐까? 이천빙어축제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빙어회, 빙어무침, 빙어튀김 등 빙어요리와 분식의 맛은 상상 그 이상이다.

 

빙어낚시 외에 축제장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눈썰매, 얼음썰매, 팽이치기 등 다양한 빙상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좋은 놀이는 얼음바이크이다.

 

벌써 이번 주말이 지나면 2월이다. 찬바람 쌩쌩 불어 추운 겨울이지만 지금이 아니면 빙어축제를 즐길 수 없다. 이번 주말 서울에서 근거리에 위치한 이천 빙어축제를 추천한다.

■이천빙어축제
기간 : 2014.12.25.(목)~2015.02.15(일)
장소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154번길 273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