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가수 이수가 MBC ‘나는 가수다3’에서 하차하며 분량이 통편집된 가운데, 팬 카페에 하차 심경글을 게재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1일 오전 이수는 팬카페를 통해 “하차 여부와 상관없이 MBC ‘나는 가수다3’는 가수들에게 최고의 환경으로 노래할 수 있게 해준 프로그램이었다. 가수들이 다른 것 신경 쓰지 않고 노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는 프로그램이 내 개인적인 문제로 폄하당하거나 저평가 되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심경을 토로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이수는 “늦어서 미안하다. 더 빨리 말해주고 싶었지만 나 역시 그럴 수밖에 없었음을 이해해주길 바란다”며 “오늘 내가 이 글을 쓰기까지 매분 피가 마르는 시간이었지만, 내가 지금 얻은 결론이 결국 정답이 됐으면 한다. 아무도 미워하지 말자. 나를 제외하고는. 그게 내 답”이라고 전했다.

▲ 출처/지니뮤직 영상 캡쳐

이어 “걱정하게 만들어서 정말 죄송하다. 나는 그냥 노래하고 싶었고, 사실 그것보다 노래하는걸 보여주고 싶었다”며 “욕하면서 몰래 찾는 불량식품이 아니라 특별할 것 없지만 따뜻한 집 밥이 돼주고 싶었는데. 그게 좀 아쉽지만 이 또한 내가 짊어져야할 짐이기 때문에 혼자 해내려고 했던 것이기도 하고. 반향이 작지 않았던 만큼 변화도 있겠지만 변하지 않는 사실은 노래는 계속되고 삶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걱정 끼쳐서, 내가 저지른 과거와 그것에 더해서 어떤 사람들의 상상에 의해서 만들어져 사실처럼 굳어진 일들까지 모두 다 미안하다. 정말 미안하다. 미안합니다”라며 “이 말을 하게 될 줄 몰랐는데 살아지기 보다는 살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맙다. 노래와 손 모두 다 들어주어서 금방 만나자”라며 팬들에게 사과와 애정을 덧붙였다.

한편 이수는 지난 21일 진행된 MBC ‘나가수3’ 첫 녹화에서 ‘잠시만 안녕’을 열창하며 녹화를 마쳤으나, 다음날인 22일 MBC로부터 하차통보를 받고 프로그램을 떠났다. ‘잠시만 안녕’을 불렀던 이수는 당초 녹화에서는 선호도조사 2위에 올랐지만, 이후 30일 첫 방송된 ‘나가수3’에서 이수의 분량은 통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